메뉴

베트남 하노이 홀렸다! 여성리더와 함께하는 한복패션쇼

6월 24~26일 3일간 베트남 수도 하노이 ‘세계 여성의 열정’ 주제

 

올해 수교 27주년을 맞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세계 여성의 열정’이라는 주제로 ‘PASSION SHOW'가 열렸다.

 

사단법인 블루리본캠페인은 한베수교 27주년과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PASSION SHOW IN VIETNAM’으로 6월 24~26일 3일간 성황리 마쳤다.

 

한복협회, 아오자이문화협회, 사단법인한국사보협회, 투데이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전통의상인 한복과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가 만나 뜻 깊은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이 행사는 한-베 양국의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예술분야에서 활동 중인 약 150여명의 여성리더들이 참여해 서로의 활동과 정보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통의상 패션쇼를 중심으로 K-POP 등 양국을 대표하는 공연팀의 축하공연, 참가자들의 피부와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클래스, 한류 연예인과 함께하는 디너파티와 시상식, 특별기부행사로 이어졌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현지 문화예술꿈나무를 위한 지원금으로 기증되었다. 행사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7월에는 중국 상하이, 12월에는 미국 뉴욕까지 릴레이로 진행된다.

 

블루리본캠페인은?

 

사단법인 블루리본캠페인은 문화예술 분야의 재능기부와 참가를 통해 국제 문화교류 및 문화예술 꿈나무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패션쇼’와 인생의 단짝과 함께하는 런웨이 ‘단짝단짝패션쇼’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여성들의 공익문화나눔이라는 주제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