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베트남중소기업협회, 베트남 진출 교두보 마련

3일 베트남 하노이서 6만 2000회원 ‘베트남중소기업협회’와 상호협력 MOU

 

사단법인 한베트남중소기업교류협회(회장 박창수)가 한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베트남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지난 협회는 11월 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중소기업협회(Vietnam Association of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VASME)와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베트남중소기업협회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중소기업 단체다. 현재 6만 2000개의 중소기업과 전국 63성 중 57개의 지회를 갖고 있는 광역조직을 갖고 있다. 2개사의 신문사와 연구원도 근무하는 베트남중소기업협회는 지방을 빼고 285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특히 베트남 당 및 정부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다양한 분야와 베트남 전국에 걸쳐 거대한 조직망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최대 강점이다.

 

두 협회의 MOU는 베트남 하노이 베트남중소기업협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베트남 측 대표 호아이남(Dr. To Hoai Nam) 상임부회장과 박창수 한베트남중소기업교류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해외 유학파인 호아이남(Dr. To Hoai Nam) 상임부회장은 “저희 협회는 각 나라를 방문, 외국인들과의 교류가 성공적이다. 중앙정부 조직과 연결되어 직접 법을 만들고, 다른 협회와 협의해 국회와 정부를 연결하는 일도 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하나하나를 결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개했다.

 

박창수 회장은 “베트남 당 및 정부 조직인 공신력 있는 베트남중소기업협회와 또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가받은 공신력 있는 사단법인 한베트남중소기업교류협회가 협업하여 공신력 있게 무역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을 갖고 ‘윈윈’하는 실질적인 사업들을 하나씩 차곡차곡 펼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한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베트남 시장 진출과 윈윈하는 비즈니스 협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