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 추가 모집

2회차 모집 실시
2150만 싱가포르 달러 모집 완료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Tribe Accelerator)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위한 펀드 자금을 추가 모집했다. 모집된 자금은 2150만 싱가포르 달러(약 1600만 달러)로 알려졌다.

 

싱가포르의 정부기관인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가 후원하는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한 추가 자금을 모집했다.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는 이미 지난 4월에 1680만 싱가포르 달러(약 1230만 달러)를 모금했고, 추가로 모금된 금액은 2150만 싱가포르 달러로, 약 1600만 달러에 이른다. 2회의 모집을 통해 3830만 싱가포르 달러(약 2800만 달러)가 모집됐다.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는 2018년 12월에 출범했으며, Citi 은행, BMW 그룹 아시아, 인텔(Intel) 등의 유명 대기업을 프로그램을 위한 주요 파트너로 영입했다.


모집된 자금은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에 참여하는 9개 스타트업에 투자될 예정이며, 각 스타트업들은 사회 복지, 온라인 소매업, 데이터 프라이버시, 공급망 구축, 사이버 모안, 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갭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의 파트너인 응 이 밍(Ng Yi Ming)은 “싱가포르가 Smart Nation을 추구함에 따라 국가 차원에서 블록체인 채택을 추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 중 하나며, 1회차 펀딩의 참여 기업 중 하나인 마이티 젝스(Mighty Jaxx)는 이미 싱가포르 정부 주도로 위변조 방지 디지털 인증서를 발급하고 검증할 수 있는 오픈 센츠(Open Certs)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