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록체인교육연합, 마스터카드-바이낸스-엑스프링 추가 합류

마스터카드, 바이낸스 엑스, 엑스프링 참여로 총 24개 회원사가 된 블록체인 교육 연합

 

블록체인 교육연합(Blockchain Education Alliance)에 마스터카드(Mastercard), 바이낸스 엑스(Binance X), 엑스프링(Xpring)이 신규 회원사로 합류했다. 이로써 총 회원사는 24개로 늘어났다.

 

이번에 새로 합류한 마스터카드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미국의 신용카드사다. 바이낸스 엑스는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엑스프링은 송금 플랫폼인 리플의 투자회사다.

 

미국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마우스벨트(Mouseblet)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교육연합는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기술과 지식을 교육해 생태계에 궁극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10월에 처음 만들어진 BEA는 아이콘(ICON), 이더리움 클래식 랩스(ETC Labs)를 비롯한 13개의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해 출범했다.

 

마우스벨트는 현재 블록체인 교육 연합 외에도 블록체인에 초점을 맞춘 교육, 연구, 기업가정신을 교육하는 UC 블록체인 이니셔티브(UC Blockchain Initiative)와 전세계 79개 대학의 교수, 대학생, 연구원들이 참여하는 커뮤니티가 뭉친 마우스벨트 유니버시티 프로그램(Mousebelt University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BEA는 현재 운영중인 유니버시티 프로끄램과 블록체인 이니셔티브와 연계해 멘토로서 조언과 워크숍, 교육을 해주거나 학술 회의 및 연구 자금 지원, 그리고 마우스벨트 엔지니어링(Mousebelt Enginerring)과 파일럿 배포 등을 진행한다.

 

 

현재 BEA의 총 구성원은 24개 회사로, 마스터카드, 바이낸스 엑스, 엑스프링, 헤데라 해시그래프, 아이콘, 스텔라. LTO 네트워크, NEM, 완체인, 온톨로지, 오브스, 이머고, 하모니, 트러플, 이더리움 클래식 랩스, 트론, IoTeX, 쿠코인. 퀀트스탬프, 네오, 콘스텔레이션, 매틱, 멀티, 데르보스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