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하노이 이어 호치민도 한국발 여객기 착륙 불허

호치민 2~3시간 떨어진 컨터공항 변경, 하노이는 번돈으로 변경

 

베트남이 수도지인 북 하노이 공항에 이어 경제 중심인 남 호치민 공항에도 한국발 여객기 착륙을 불허했다.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과 호치민 한인회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지난단 29일 밤부터 한국-호치민 노선에 대해 호치민 공항에 대해 착륙 불허 방침을 밝혔다.

 

대신 호치민(탄손누트) 공항에서 차량으로 2~3시간 떨어진 컨터시 컨터공항(호치민에서 차량으로 약 4시간 소요)을 이용하도록 했다. 한국에서 승객 없이 승무원만 타고 오는 ‘페리 운항’은 허가할 방침이다.

 

베트남 당국은 이에 앞서 이날 오전 8시15분(현지시간)부터 승객이 있는 한국발 여객기의 하노이 공항(노이바이) 착륙을 허가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각 항공사에 통보했다.

 

통보는 오전 8시30분에 통보하는 바람에 이 규제가 시행되기 전에 인천에서 승객 40명을 태우고 이륙한 하노이행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긴급 회항했다.

 

하노이의 경우 3월 1일부터 하노이공항 대신 쾅닌성 번돈공항에 착륙하도록 변경되었다.

 

베트남 당국의 이 같은 조처는 지난달 25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지역에서 오는 여객기를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에 있는 공항 3곳에만 착륙하도록 하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베트남은 지난달 29일 0시부터 한국인에 대한 무비자 입국도 임시 불허했다. 한국인에게 15일간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 시작한 2004년 7월 이후 16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