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정부관광청, "당신의 '태국음식 톱5'에 투표하세요"

태국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태국을 생각하자(THINK OF THAILAND)'이벤트 1탄

 

태국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아러이 짱(AROI JUNG)!'페이스북 이벤트를 4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태국어로 '아러이(AROI)'는 맛있다는 뜻이며 '짱(JUNG)'은 최고라는 뜻이다. 태국관광청은 현재 코로나19사태로 당장 태국을 방문할 수 는 없지만 그동안 태국여행을 다니면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기억해달라는 취지로 이벤트를 열었다.

 

이 이벤트는 총 20개 태국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순으로 5개 메뉴를 선택하여 페이스북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피자(5명), 치킨(5명), 커피(20명) 등 기프티콘 선물이 주어진다.

 

총 20개 태국음식은 뿌팟퐁커리(게 카레 볶음), 카우팟 꿍(새우볶음밥), 팟타이 꿍(새우 팟타이 쌀국수 볶음), 텃만꿍(새우살 튀김), 쏨땀(파파야 샐러드), 똠얌꿍, 꾸어이띠여우 느아(소고기 쌀국수), 팟 끄라파우 무쌉(돼지고기 바질 볶음), 카우 만까이(닭고기 덮밥), 카우 카무(돼지족발 덮밥), 얌운쎈(당면 샐러드), 팟팍붕 파이댕(모닝글로리 볶음), 카우니여우 마무엉(코코넛크림 찹쌀과 망고), 깽키여우완(그린커리), 랏나 탈레(해산물 태국식 울면), 팟씨이유(간장소스 쌀국수 볶음), 땡모빤(수박 슬러쉬), 꿍채남쁠라(매운 젓갈소스를 생새우와 함께하는 음식), 깽쏨(새우, 생선 등이 들어간 시큼하고 매운맛의 찌개), 쁠라텃 남쁠라(젓갈소스 생선튀김)이다.

 

당첨자는 4월 22일 홈페이지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무작위 추첨'방식이다. 한편, 태국은 4월 30일 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국가비상사태 선포중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