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체부-관광공사 ‘K-컨벤션’ 육성과 지역 콘텐츠 글로벌화 지원 사격

다양한 분야 글로벌 회의 및 전시회 육성 및 지역 콘텐츠 이벤트 국제화 지원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고사가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을 5월 6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국내 기반 국제회의의 글로벌 화를 위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한류 및 문화사업, 의료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회의 및 전시회를 발굴하기 위해서 개최된다.

 

공모 대상은 국내 기관, 국내 기업, 국내 학회 및 단체 또는 국내 소재 국제 기구가 매년 국내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개최 기간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2월 중 개최 예정 중인 행사다.

 

공사는 신규, 유망, 우수, 대표의 4단계로 구분하고 총 6개의 행사를 선정해 최장 3년 간 최대 1억 5000만 원의 지원금과 글로벌 전략 수립 컨설팅, 브랜드 개발, 해외홍보 등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를 통해 국제 이벤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콘텐츠의 글로벌화와 신규 국제 이벤트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5월 6일부터 동월 22일까지 공모를 실시한다.

 

2020년 하반기 또는 2021년 개최 예정인 문화예술, 레저활동, 레크리에이션, 지식‧기술 유형의 이벤트로 개최 지역의 독특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대상으로 총 5건을 선정해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제회의를 개최하고 있음에도 국내 기반 컨벤션의 글로벌화는 여전히 미흡한게 현실이다. 국내 기반 국제회의와 지역에 특화된 국제이벤트 발굴과 육성은 마이스 강국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