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도네시아 거래소 토코크립토, 바이낸스로부터 투자 받았다

토코크립토 "인구 세계 4위 인도네시아, 바이낸스 투자 바탕 생태계 적극 확장"

 

인도네시아 가상자산 거래소 토코크립토(Tokocrypto)가 바이낸스(Binance)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토코크립토는 바이낸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통해 적극적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신제품과 서비스, 기술 향상, 서비스 확대, 지역 내 블록체인 교육을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 등에 투자 자금이 쓰일 예정이다.

 

2018년 설립되어 운영을 시작한 인도네시아 거래소 토코크립토는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싱가포르의 가상자산 전문 벤처 캐피탈(Crypto Venture Capital)인 QCP 캐피탈이 시드 투자자로 참여중이다.

 

토코크립토의 공동 창업자인 팡 슈에 카이(Pang Xue Kai) CEO는 “이번 투자 유치는 인도네시아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검증하고 글로벌 선두주자의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한다. 투자금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선도적인 서비스를 구축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방형 금융 생태계 구축에 대한 비전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설립자인 창펑자오(CZ) CEO는 “빠른 기술 채택과 강력한 경제 성장, 세계 4위의 인구로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블록체인을 선도하는 중심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토코크립토는 현지 규제청의 승인을 받은 파트너로 바이낸스와 함께 인도네시아 시장 내에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해 돈의 자유를 이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