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주 "대규모 사회적 제약 7월 2일까지 연장"

릿완 카밀 주지사, 자카르타 수도권 보데벡, 6월 6일부터 28일간의 PSBB 연장 발효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7월 2일까지 연장합니다.”

 

서부 자바주 주정부는 자카르타 수도권을 형성하고 있는 산하 지자체인 보데벡(Bodebek:보고르(Bogor), 데폭(Depok), 베카시(Bekasi))에 대한 코로나 대응조치인 '대규모 사회적 제약 (PSBB)'을 7월 2일까지 연장했다.

 

자카르타 포스트에 따르면 도드 아크 마드 서자바 코로나19 대책위원회장은 “보데벡 자카르타의 위성도시에서 6월 6일부터 28일간의 PSBB 연장이 발효되었다”고 발표했다.

 

비상사태 수준에 따라 각 구, 마을, 하위지역별로 정책이 조정된다. 이 정책은 6월에 여러 분야에서 규제를 점진적으로 완화하겠다는 자카르타주의 계획에 따라 조정된다.

 

서자바 코로나19 대책위원회장은 “보데벡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PSBB 규제를 따라 외출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손을 씩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의 15번째 주지사인 릿완 카밀(Ridwan Kamil)은 건강 프로토콜에 따라 특정 활동을 재개하기 위해 소위 새로운 정상‘을 준비하는 주 계획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그는 ”각 지역의 비상 사태 수준에 비례하는 PSBB 정책을 따라주고, 지역 지도자들에게 예배당에서 종교 활동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라“고 말했다.

 

한편 6일 보건 당국은 서부 자바에서 2376 건의 코로나19 확진자를 확인했다. 158명이 사망하고 779 명이 회복되었다. 전국적으로 3만 514 건과 1801명이 사망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