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필리핀 강타 아이튠즈 1위 껑충

인도네시아, 몰타 등서도 아이튠즈 1위 달성....라틴팝장르 매혹적인 음색 열광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음원 강자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튠즈에 따르면 '필터'는 지난달 31일 필리핀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이번 달 6일에는 인도네시아에서, 7일에는 싱가포르까지 연속 이틀동안 1위를 차지하며 동남아시아에서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필리핀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오른 5월 31일은 몰타에서도 1위를 기록하여 같은 날 2개국에서 음원 1위를 기록하며 '필터'의 뜨거운 열풍을 보여주었다.

 

'필터'는 라틴팝장르로 제목의 필터는 SNS의 필터나 사람들의 편견, 색안경 등을 이용해 오히려 사람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곡이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지민의 매혹적인 음색이 더해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이다.

 

‘필터’는 음원 공개 당시 단독 프로모션이나 뮤직비디오 제작 없이도 빌보드 미국 싱글차트, 빌보드 캐나다 싱글차트와 함께 영국 오피셜 차트까지 진입하여 이른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약 90분간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콘서트 팬미팅 공연인 '방방콘 The Live'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