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역시 방탄소년단! 일본 앨범 발매 후 5일 내내 오리콘 차트 1위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 5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

 


"역시 방탄소년단이다! 일본 '아미'들 열렬히 응원해주네요."

 

글로벌 시장에서 K-POP을 털치며 한류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에서도 압도적 음반 파워의 저력을 과시했다.

 

7월 19일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는 1만 1661장의 판매량으로 누적 55만 5270장을 기록했다.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앨범이 발매된 후 5일 연속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내 '아미'의 열렬히 응원 속에서 방탄소년단의 입지를 확인했다.

 

그리고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의 기록을 모조리 갈아치웠다.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는 올해 일본에서 발매된 모든 앨범의 첫날 판매량, 그리고 역대 해외 아티스트 앨범의 첫날 판매량에서 최고를 보여주었다. 

 

공개 직후 전 세계 8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56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방탄소년단의 일본 앨범 가운데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앨범은 2018년 4월 4일 발매한 정규 3집 'FACE YOURSELF' 이후로 처음 일본에서 발매하는 정규집이다.  'Lights/Boy With Luv' 이후 약 1년 만에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이다.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에는 타이틀곡 ‘Stay Gold’,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Your eyes tell’ 등 일본 오리지널곡을 비롯해 총 13곡이 들어있다. 지난 2월 발매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 일본어 버전도 담겼다.

 

타이틀곡 'Stay Gold'는 2020년 2분기 방영 예정인 일본 드라마 '나선의 미궁 ~DNA 과학 수사~' 의 OST 로 발탁되는 등 일본 내 인기를 입증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