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 美 유명 패션지 커버 장식 "블랙핑크가 미래다"

미국 패션지 엘르 10월호 표지 18일 공개... 다음달 2일,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유명 패션지의 '엘르(ELLE)'의 미국판 커버를 장식하며 유명세를 입증했다.

 

패션 매거진 엘르 미국판은 블랙핑크가 표지를 장식한 10월호 표지를 18일 공개했다. 강렬한 눈빛과 독보적인 아우라를 뿜어낸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사진과 함께 '세계 최고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래다'라는 헤드라인이 쓰였다.
 

엘르는 곧 발표될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이들이 한국의 걸그룹에서 세계적인 그룹이 되기까지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엘르는 블랙핑크가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 같은 과거 위대한 걸그룹들의 계보를 잇는 아티스트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점을 주목했다. 스파이스 걸스는 영국 걸그룹으로 비틀즈 이후 가장 성공한 영국 밴드그룹으로 꼽히는 스타이다. 이어 작곡가 베카붐의 "블랙핑크가 미국에서 걸그룹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공감했다.
 

블랙핑크는 올해 연이은 신곡 발표로 차근차근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하며 영향력을 더욱 키웠다. 올 5월,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 콜라보한 'Sour Candy'로 컴백 했으며 자신들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을 연속 메가히트 시켰다.

 

특히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서 13위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빌보드 역대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빌보드가 신설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8위를 차지하며 블랙핑크의 인기를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다음달 2일,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매하며, 10월 14일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가 공개될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