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과원, 'G-FAIR 호치민' 성황리 종료 ‘온라인 원격 상담'

참가기업, “수출 길 막힌 현재 상황에서 G-FAIR 호치민은 가뭄에 단비”

 

인구 1억 명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2020 대한민국우수상품전(G-FAIR) 호치민’이 참가기업과 바이어간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수원시 소재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0 G-FAIR 호치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G-FAIR 호치민’은 코로나19로 베트남 현지 전시회 개최가 어려워져 G-FAIR 개최 이래 처음으로 해외 현지와 국내 상담장을 연계하는 ‘온라인 원격 상담회’로 열렸다.


베트남 현지에는 도내 기업의 제품을 바이어가 직접 볼 수 있도록 상담장을 마련했고, 참가기업 90개사는 국내에 마련된 수출 상담장에서 바이어와 실시간으로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 5회째인 ‘G-FAIR 호치민’은 경과원 해외통상사무소인 경기비즈니스센터(GBC) 호치민의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베트남 최대 슈퍼마켓 체인 및 홈쇼핑 등 검증된 바이어 530개사를 초청, 참가기업과의 수출 상담을 지원했다.


특히 경과원과 GBC 호치민은 지난 4일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동향설명회’를 개최해 베트남 경제동향과 성공적인 온라인 화상상담 비법을 전하는 등 G-FAIR 호치민 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G-FAIR 호치민에 참가한 한국디비케이㈜ 이동욱 부사장은 “이번 G-FAIR 호치민 참가는 하늘길이 막힌 현재 상황에서 가뭄에 단비를 만난 것 같다”며, “화상상담을 통해 우리 제품에 대한 베트남 현지의 반응과 시장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추가 미팅을 통해 좋은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베트남 바이어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베트남 바이어 보황안 씨는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워짐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신규 거래처 발굴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하지만 기관을 통해 선발된 검증된 기업들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이번 G-FAIR 호치민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수출시장에 활력이 생기길 기대한다”며, “이번 참가기업의 수출계약 성사를 위해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고, 앞으로 베트남을 아세안 수출 교두보로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