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언택트 베트남 중소기업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선 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베트남(하노이, 호치민)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베트남 전기전자 온라인 수출컨소시엄'을 열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6일부터 8일까지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베트남 전기전자 온라인 수출컨소시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배전반, 변압기, 리튬배터리, 센서 등 전기전자 관련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하여 82건 상담을 진행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약 18,494만불의 상담실적과 6건 MOU 등 140만 달러(약 16억 510만 원)의 현장계약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컨소시엄은 비대면 상담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전기전자 업종으로 구성되어 1:1 상담 이외에 제품 동영상을 활용한 사전 현지 바이어 섭외, 통역원 온라인 진행교육, 상담 후 베트남어 페이스북 홍보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처음 실시되는 언택트 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하였다.

 

김태환 중기중앙회 국제통상부장은 “한국 수출 중소기업의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발빠른 변화와 대응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도 언택트 방식의 수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면서 추가적으로 현지 대면 또는 온라인 마케팅 등의 효과적인 연계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