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 제니의 'SOLO' , '스포티파이'서 스트리밍 2억 4080만!

제니 솔로곡 'SOLO' , 싸이 제치고 한국가수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Sportify)'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자리에 올랐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는 16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2억 4080만회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한국의 솔로 아티스트의 노래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다.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한류를 각인시켰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스트리밍 기록은 현재 2억 4060만회로, 싸이를 제친 것이다.

 

제니의 '솔로'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회 스트리밍으로 지난 4월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보유했었다. 이번에는 한국 솔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블랙핑크의 상승세를 입증했다.

 

블랙핑크 멤버 중 제일 먼저 솔로 프로젝트에 뛰어든 제니는 2018년 11월 '솔로'를 발표했다. '솔로'는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제니의 파급력을 입증했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 전세계 4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의 기록을 보유했다.

 

'솔로'의 뮤직비디오 역대급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솔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23일 만에 1억 뷰를 넘었으며,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현재 5억 5000만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제니가 속한 그룹 블랙핑크(멤버 지수, 리사, 로제, 제니)는 15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디 앨범(THE ALBUM)’의 발매에 힘입어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