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S 일렉트릭, 80여개 기업과 ‘상생형 스마트공장’ 밀착 멘토링

80여개 기업으로 생태계 구축 협약 진행… 스마트 공장 플랫폼 ‘테크스퀘어' 운영

 

LS 일렉트릭(Electric)이 국내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지난 5일 LS 일렉트릭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LS 일렉트릭 청주사업장에서 에스지이엠디(SGEMD), 혜민전기를 비롯해 2020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대상 14개 협력회사 대표를 초청해 ‘2020년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LS 일렉트릭의 14개 협력회사, 한국 일반 중소기업 60여개사를 포함한 80여개 기업이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 밀착 멘토링이 제공된다.

 

각 기업들은 현재 상태와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로드맵을 수립하고 최적 공급기업을 매칭해 개별 기업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는다.

 

LS일렉트릭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랙재단,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조욱동 LS일렉트릭 생기소재연구센터 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협력회사는 물론 국내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대중소기업이 함께 발전해 갈 수 있는 상생협력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