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청년창업기업 100개 '블루100' 인증 시동

유망청년창업기업(Blue100) 인증으로 질적 양적 육성 나서

 

안양시가 청년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유망청년창업기업(Blue100) 인증을 추진한다.

 

안양시는 블루100 인증을 통해 경제적인 성과와 사회적 성과, 혁신적 성과 등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7년 이하의 청년창업기업 중 실적증빙이 가능한 기업 20개사 내외 규모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은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 평가의 절차로 진행되고, 최종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선정된 해로부터 5년간 시장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을 교부 받는다.

 

2021년도부터 실시되는 연구개발과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도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세부적인 혜택을 살펴보면, 최대 2억원의 연구개발을 인증유효기간동안 지원받고, 2000만 원 상당의 해외 마케팅 자금지원, 시장 명의 인증서 및 현판 교부, 시에서 추진하는 기업지원시책이나 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안양시는 청년오피스를 시작으로 액셀러레이팅 지원, 스케일업 안양, Blue100 인증, 청년창업 펀드로 이어지는 ‘안양시 청년창업 생태계’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구축하게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기업과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는 청년시장이 되겠다”며, “이번에 추진하는 Blue100인증과 921억원의 청년창업펀드를 연계해 성장 가능성이 무궁한 청년창업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올인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