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싱가포르, 대만 입국자에 PCR 음성이면 격리 면제

방역 모범국 인정...홍콩은 확진자 수가 증가해 무기한 연기

 

 

신종 코로나바아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현상 1년 가까이 지속중인 가운데 싱가포르가 방역 모범국인 대만에 방문자에 격리 면제국으로 지정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에 따르면, 싱가포르 정부는 오는 18일부터 대만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격리 면제 정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대만에서 2주 이상 입국하거나 대만에 거주한 사람들은 싱가포르에 입국한 후 공항에서 받은 PCR 검사가 음성으로 나오면 격리 없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대신, 트레이스 투게더(Trace Together)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언제든 당국과 연락이 가능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싱가포르는 코로나19로 국경을 거의 폐쇄했으나 방역 상황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을 추진 중이다.

 

트래블 버블은 코로나19 팬대멕 상황에 우수 지역 간 안전막인 ‘버블’을 형성해 두 국가 간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협약이다.

 

싱가포르는 처음엔 홍콩과 상호간에 트래블 버블을 시행하기로 합의하고 12월 시행을 앞두고 있었지만, 홍콩의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무기한 연장됐다.

 

반면 대만은 지난 11일까지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725명(해외 유입 633명), 사망자는 7명에 그쳤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