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싱가포르 K-콘텐츠 시상식 "한류 전하는 유튜버-매체 수상"

최우수 콘텐츠상에 한류 전문 매체인 한류에스지(Hallyu SG) 선정

 

주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대사 안영집)은 12월 28일 대사관저에서 ‘2020 싱가포르 케이 콘텐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과 싱가포르 간 이해 증진에 기여한 콘텐츠 제작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에서 한국관광 관련 소셜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5명의 싱가포르인 추천위원이 60여 작품을 추천하고, 이를 조희창 싱가포르국립대 교수를 비롯한 4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등 기기를 부상으로 제공됐다.

최우수 콘텐츠상은 싱가포르에서 한국의 대중문화를 전문적으로 소개해온 한류 전문 매체인 한류에스지(Hallyu SG)가, 최우수 크리에이터상에는 흥미롭고 신선한 내용으로 한국어와 한국의 대중문화를 소개한 더스마트로컬(The Smart Local)이 수상했다.


한류에스지(Hallyu SG)의 리 메이셴씨는 “처음에는 한류가 케이뷰티와 케이푸드, 여행 등을 포함해 이렇게 커질지 몰랐다”며 “싱가포르 독자와 소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영집 대사는 축사에서 “수상자들의 콘텐츠가 양국간 상호 이해 증진에 큰 기여를 했다”며“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다른 삶의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게 하는 데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소셜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내년에도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