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기부, 스마트 서비스 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150개 기업 대상 최대 6000만 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서비스 분야 혁신 지원을 위한 전문성 및 업무 수행 역량을 보유한 사업 수행기관 모집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의 현장평가‧점검 등을 담당할 수 있는 수행기관을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제고하고 상품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에 신설된 지원 사업이다.

 

2020년에 151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과 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 전환(온라인 의료‧헬스‧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 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대내외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했다.

 

2021년 역시 1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지원할 계획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선제 대응할 수 있는 혁신 과제 발굴에 앞장설 방침이다.

 

기업의 디지털 수준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사업 기획 단계에서 전문가 사전진단과 컨설팅을 제공해 사업종료 후에도 정기적으로 활용상황과 성과를 점검하는 등 사전‧사후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고는 올해 사업에 참여할 수요(도입)기업 발굴과 밀착 지원, 지원대상 선정을 위한 현장평가와 사업 추진상황 점검 등의 역할을 맡을 수행기관을 모집하는 것으로 사업추진 역량과 인프라, 전문성을 갖춘 공공기관이나 민간단체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솔루션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지원사업 신청에 관한 사항은 수행기관이 선정되면 3월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