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행복페이 결제 수수료 돌려 받는다.

지원대상 가맹점 6만여곳, 연간 35억원 지원효과 기대

 

대구광역시가 대구행복페이 카드 수수료 전액 지원을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지원한다.

 

카드수수료 환급 대상은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중에서 식당과 카페, 실내체육시설과 학원 등 모든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이다.

 

2020년 연매출 기준 제한 없이 대구행복페이 매출로 발생한 카드수수료는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고 3월 말일 가맹점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자동 환급된다.

 

총 6만 여 개의 가맹점이 지원받을 예정으로 지원 금액은 35억 선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2020년 대구행복페이 사용실적 중 38.8%를 차지하고 있다.

 

대구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전액을 지원받는 중인 10억 원 이하 가맹점들은 업종이나 피해사실과 무관하게 동일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착한 선결제’ 인증도 실시한다. 이용하는 음식점과 카페 등에서 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소상공인들을 돕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선결제 인증샷을 #대구행복페이, #착한선결제 와 함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3월 한 달 동인 지속될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100명 에게 대구행복페이 3만 원을 증정한다.

 

소상공인들은 대구행복페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IM샵 내에서 샵 개설로 연락처와 채팅, 길찾기, 공유, 사진등록, 쿠폰발행 등의 기능으로 가맹점 무료 홍보도 할 수 있다.

 

2020년 3000억 원을 발행한 대구행복페이는 4개월 만에 조기매진됐으며, 2021년에는 1조 원까지 확대해 발행할 계획이다.

 

2020년 5월에 대구행복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과 8개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이전공공기관 등 지역 내 38개 유관기관과 MoU를 체결했다.

 

2021년에는 DGB대구은행에 10억 원,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 2억 6000만 원의 대구행복페이를 구매해 지역상생을 실천 중이다.

 

대구광역시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대구행복페이는 올해 연초부터 설 연휴까지 6주만에 1천400억원이 판매될 만큼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높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돼 지역경제에 활력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