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반반택시, 티원택시 인수하며 '전국단위 택시 플랫폼'으로 진일보

지역사업자와 상생 키워드로 내세워

 

코나투스(대표 김기동)이 티원모빌리티(대표 문진상)를 인수 합병했다.

 

택시 호출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가 공공형 택시 호출 플랫폼 ‘티원택시’를 운영하는 티원모빌리티를 합병한다.

 

2018년 1세대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 나선 티원모빌리티는 ‘티원택시’를 2019년에 출시했다.

 

2020년에는 지역 상생 기반의 택시 호출 플랫폼 ‘리본택시’를 출시해 지방자치단체와 택시 조합을 연결했다.

 

인수합병을 통해 코나투스는 티원모빌리티의 기술과 노하우를 흡수해 국내 모빌리티 경쟁에 한발자국 진일보하게 됐다.

 

또한 반반택시와 티원택시의 기사 회원을 합해 전국 택시 기사의 50% 수준인 약 13만 명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반반택시의 ‘동승호출’, ‘택시비 마일리지’ 등 승객 편의 기능과 플랫폼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전국단위 택시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또한, 지역사업자와도 상생을 내세웠다. 지역 전화 콜센터와의 상생을 위해 승객이 전화로 호출한 경우, 기사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신가능하도록 시스템 연동도 완ㄹ됐다.

 

지자체의 공공 호출 플랫폼, 복지택시, 지역 화폐 결제 기능까지 제공이 가능해 지역 상생 기반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코나투스 김기동 대표는 “티원모빌리티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어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반반택시는 앞으로 상생기반의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하겠다”고 밝혔다.

 

티원모빌리티 문진상 대표는 “반반택시는 상생 기반의 모빌리티 혁신 방향성을 가장 잘 이해하고 공감하는 파트너”라며 “앞으로 플랫폼 전국 확대와 함께 택시 종사자의 수익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