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커스] 미국, '코로나19 치료제'에 3조원 투자한다

2021년 연말 의약품 공급 목표...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로슈 등 항바이러스제 시험

 

미국이 연말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 공급을 목표로 약품 개발에 32억 달러(한화 약 3조 6224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소리(VOA)는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IAID)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백약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세계적 유행병에 대한 항바이러스 프로그램(Antiviral Program for Pandemics)' 계획의 일부를 밝혔다.

 

해당 계획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이 잠재적 위험을 일으킬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 해결을 위한 신약 개발 연구를 지원하고 항바이러스제를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해 미국 정부가 미래 바이러스의 위협을 대응하도록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는 개발 단계에 들어섰으며 임상시험이 성공하면 올해 말 의약품 공급이 시작될 전망이다.

 

미국 정부는 임상시험을 가속하기 위해 민간 기업의 연구, 개발, 제조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로슈 등 제약사는 항바이러스제 시험을 시작했다.

 

앞서 미국 정부는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했다. 또 응급 상황에서 항체 3종류의 합성물을 사용하는 방안을 허가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