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아세안 관광업계, 디지털마케팅 강화로 코로나19 이긴다

10일 한-아세안센터, 관광 활성화 웨비나... 한국관광공사-트래비 공동 개최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9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디지털 마케팅 강화 전략’를 주제로 ‘2021 한-아세안 관광 활성화 웨비나’를 연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대표 여행전문 미디어인 트래비가 공동 주관한다.

 

코로나19 이후 관광 산업에서도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한-아세안 관광 산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다.

 

웨비나는 한-아세안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관광 시장의 뉴노멀: 코로나 대응 정책 및 향후 과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적용 사례 등 2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한국관광공사, 세계관광기구(UNWTO), 아세안사무국 관광마케팅 파트너십 워킹그룹 의장국(싱가포르), 관광데이터 솔루션 기업 다자요 대표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화 되고 있는 관광 시장 트렌드와 앞으로의 전망을 분석하고, 한-아세안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사 하나투어, △관광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 SK 플래닛, △AI 여행일정 서비스 ‘여다’의 창시자 스토리시티 등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지를 발표한다.

 

이번 웨비나는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양지역 관광 업계가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장기적으로 양 지역간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아세안센터는 이번 웨비나 계기에 아세안사무국과 협업해 아세안 지역 내 관광 기업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공모전’도 추진한다.

 

공모전은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관광 콘텐츠를 개발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업들은 관광 상품 홍보, 모바일 플랫폼, 웹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응모하게 된다. 수상자는 9월 27일 ‘2021 세계관광의 날’을 기념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