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K온, 중국 옌청에 배터리 공장 증설 ‘3조 원 투입’

'3조원 단독 투자'…SK온, 中에 배터리 공장 증설한다

 

 

SK온(SK On)이 3조 원을 투입해 중국 옌청에 배터리 공장 증설을 추진한다.

 

SK이노베이션(SK Innovation)의 배터리 사업 자회사 SK온이 중국에서 배터리 공장 증설을 추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자회사인 SK온이 중국 장쑤성 옌청시와 제2 배터리 공장 증설에 25억 300만 달러(원화 약 3조 원을)를 투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온이 중국에 추가 공장 증설을 하는 것은 현재 가장 큰 전기차 시장인 중국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SK온의 중국 배터리 공장은 현재 창저우, 옌청, 후이저우 등 3곳이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맺은 옌청 제2 공장은 합작공장이 아닌 SK온의 단독 공장이라고 알려졌다.

 

생산 능력은 연산 10GWh로 될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중국 내 배터리 공장 중 최대 규모로 2022년 착공 예정해 2024년부터 양산 계획 중이다.

 

SK온은 지난 9월 중국 공장 신규 투자를 위해 등록 자본금으로 10억 6000만 달러(원화 약 1조 2325억 원)를 현지 법인에 우선 출자했다.

 

SK온 관계자는 “옌청 2공장은 일단 다른 공장과 달리 단독 투자로 추진되지만 추후 다른 파트너사가 합작 투자에 참여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