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연구개발특구, 특구 지정 10주년 포럼 포럼 열려

10주년 역사 회고 및 성과 공유

 

지난 11월 4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이 대구테크비즈센터 1층 테크나눔터에서 ‘대구특구지정 성과확산 10주년 포럼’을 개최했다.

 

2011년 1월 연구특구로 지정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대구특구본부’)는 지난 2021년 1월에 10주년을 맞이했다.

 

대구 지역의 기술사업화 허브로써 기술 발굴에서부터 창업‧연구소기업 설립과 기술사업화,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에 이르는 선순환 혁신생태계 조성의 중심역할을 수행한다.

 

대구특구본부의 10주년 포럼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산학협력단 이동하 단장, ▲영남대학교 한동근 산학연구부총장, ▲한국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이창은 수석부회장 등 산‧학‧연‧관의 각계각층의 관계자가 참석해 대구특구 10주년의 발자취와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대구특구 내 구성조직 간 상생협력체제 구축과 미래발전 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논의가 오갔다.

 

포럼에 참석한 아이스퀘어벤처스 이재훈 대표는 ‘과학기술혁신과 벤처캐피탈’이라는 주제로 과학기술발전과 트렌드 변화에 따른 향후 유망산업, 그리고 혁신의 방향성과 투자 유치 전략을 강연했다.

 

대구경북연구원 김병태 연구위원은 ‘대구연구개발특구, 지역 상생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강연의 요지는 대구경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과학기술‧산업‧구성원 관련 지역정책을 통합해 수요자와 구성원을 중심으로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지식의 창출‧확산‧활용을 선순환 구조를 형성해야 한다는 지역 미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한국벤처기업협회 이창은 수석부회장은 “연구개발특구에서 창업한 기업들의 성장세가 눈부실 정도다. 특구가 앞으로도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수고를 아끼지 말고 더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남겼다.

 

대구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 “대구연구개발특구는 지난 10년간 구축한 지역 내 과학기술기반 혁신클러스터와 산학연관의 기술혁신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기술창업의 지속적 확대와 지역 기업의 기술사업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기업의 혁신 성장을 견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더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