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욱헌 대사 “오징어게임, 태국에서도 엄청난 화제입니다”

주 태국 한국대사, 페이스북에서 직접 놀이 체험행사 소개 눈길

 

이욱헌 주 태국 한국대사가 ‘오징어게임’의 태국 인기 열기를 소개했다.

 

이 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오징어게임이 태국에서도 엄청난 화제입니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지난 8일 한국문화원에서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놀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행사를 직접 참가한 소감도 밝혔다.

 

 

그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여러 놀이를 해보았다. 죽지는 않고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추억을 떠올리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국내외 언론의 취재 열기도 뜨거워 인터뷰도 다수 가졌다”고 말했다.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지난 9월 17일 공개된 이후 1주일만인 23일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에서 1위에 오른 뒤 46주동안 줄곧 정상 자리를 지켰다.

 

 

한국은 물론 한국 드라마 최초로 넷플릭스 전 세계 TV 부문 1위(90개 국가)에 오르며 글로벌 열풍을 일으켰다. 올해 넷플릭스에서 가장 오래 1위를 한 작품으로 기록됐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주인공 이정재 등 등장인물들을 통해 구조조정, 학력사회, 탈북자 문제, 조폭, 외국인 근로자 문제 등이 현실을 빼닮아 화제가 됐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와 딱지치기 등 한국인에게는 익숙한 게임과 초록색 트레이닝복과 같은 의상 역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K-드라마’ 열풍을 일으켰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