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VKBIA-베트남 노바그룹, 2년간 투자 업무협력 '첫발'

노바그룹 30개 성 및 도시, 9개 놀이 공원에 수십 개 대규모 관광 도시 센터 협력

 

베트남-한국 기업가투자협회와 노바그룹(NOVAGROUP)이 베트남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투자 및 협력을 맺었다.

 

지난해 12월 31일 노바랜드 갤러리에서 VKBIA(Vietnam-Korea Business and Investment Association, 베트남-한국 기업가투자협회)와 베트남 유력기업 노바그룹이 공식적으로 2년 간의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베트남 무역 연결을 촉진하고 양국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한 MOU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2년간 협력을 한다. 서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문화 행사, 무역 진흥을 공동 진행하고, 서로의 회원 및 파트너로부터 협력 및 투자 기회를 확대한다.

 

 

서명식에서 김선미 VKBIA 부회장은 “VKBIA와 노바그룹은 베트남 시장과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넘어 함께 발전하기 위한 강한 협력하기로 했다. 노바그룹은 29년 베트남의 선도적인 경제 개발 및 투자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공통 연결 지점 역할을 하고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까지 국내외 관광객 3600만 명 맞이하기 위해 2030년 목표로 2021~2025 전략에서 관광 분야에서 노바그룹은 30개 성 및 도시, 9개 지역 놀이 공원에 수십 개의 대규모 관광 도시 센터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쩐하이린(Tran Hai Linh) 베트남 조국전선중앙위원 겸 VKBIA 회장은 “이번 MOU는 기업, 기업가, 전문가 간의 연결, 협력 및 정보 교환을 위한 적절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베트남 및 기타 국가의 협회 및 조직과의 교류, 협력 및 개발을 통해 경제, 무역, 과학 및 기술, 문화 및 교육 분야의 상호 발전하기 위해 베트남과 한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자”고 말했다.

 

 

VKBIA는 우리나라의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베트남의 준정부기관이다. 한국과 베트남의 전략적 동반관계 10주년을 맞아 양국 간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관련 사업을 촉진키 위해 2019년 9월 베트남에서 창립됐다.

 

현재 VKBIA는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에 많은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VKBIA는 연결을 강화하고 베트남 기업을 위한 COVID-19의 맥락에서 새로운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강력한 네트워크를 위해 더 많은 지점을 설립하기로 했다.

 

 

노바그룹은?

 

베트남의 선도적인 경제 개발 및 투자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바그룹(NovaGroup)에는 현재 노바랜드(Novaland), 노바서비스(Nova Service), 노바 커슈머(Nova Consumer), 노바테크(Nova Tech), 노바 캐피털파트너스(Nova Capital Partners), 노바 로지스틱(Nova Logistic), 노바 인더스트리(Nova Industry), 노바 파이낸스(Nova Finance) 등 8개의 회원 기업이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