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미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이드북 발간

8개 분야 165개 지원 사업

 

구미시가 중소기업, 소상공인‧창업기업을 위한 165개 지원사업 정보가 담긴 ‘202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이드북’과‘가이드맵’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8개 분야 금융‧세제‧기술‧마케팅‧창업컨설팅‧수출(판로)‧인력(교육)‧기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또한, 구미시를 비롯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한국산업단지공단‧구미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함께 반영해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시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제공을 위해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을 포함했다.

 

시행기관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리플릿 형태의 가이드맵도 제작‧배포해 편의성을 높였다.

 

금융지원 분야는 중소기업 자금지원사업, 소상공인정책자금이 포함됐다.

 

기술지원 분야는 구미형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구축사업, 스마트제조기반 애로기술 해결 지원책이 있다.

 

수출 및 판로 지원 분야는 수출보험료 지원,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이 있다.

 

인력 및 교육분야에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 정규직프로젝트가 있다.

 

특히 2022년에는 기술지원 분야의 사업내용이 대폭 보강돼 중소기업의 R&D 역량 제고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 장세용 시장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 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특히 올해 융자지원 규모를 2,022억원으로 늘려 시설 및 경영안정을 위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기업체에서는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얻을 수 있도록 사이多 소식지, 기업사랑 도우미,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정보누수 방지를 위한시책 홍보강화에 만전을 기하는 중이다.

 

한편 구미시는 ‘202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이드북’을 구미시 홈페이지, 기업지원 IT포털 및 유관기관에 배포해 정보제공률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