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에어아시아 태국, 4월 7개국 운항 재개

태국과 동남아, 항공 산업 기지개

태국 패스 등록 시, 검역과 격리 면제

 

‘에어아시아 타일랜드’는 다음 달부터 18개 노선 7개국 국제선을 재개한다.

 

크롱차이야 에어아시아 태국 최고경영자(CEO)는 태국이 국경을 다시 개방하고 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다음 달부터 아세안과 남아시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선 서비스를 계속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4월부터 방콕의 돈므앙 국제공항, 푸껫 국제공항, 송클라 핫야이 국제공항 등 3개 공항에서 18개 노선으로 7개국에 취항해 매주 총 38편의 항공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에어아시아 타이가 경기 회복을 위해 5월까지 최대 주 81편의 운항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고객들이 검역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태국의 재개 정책을 공유하는 국가들로의 항로를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성명에서 "이 항로는 아세안과 남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우리는 공중 보건 조치를 유지하고 준수하면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태국 관광청 및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외국인 방문객들이 아시아 전역을 여행할 수 있게 되면 에어아시아 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모든 지역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에어아시아 타이는 방콕 돈므앙 국제공항에서 프놈펜, 캄보디아, 몰디브, 싱가포르로 운항하고 있다. 에어아시아 타이는 4월부터 돈므앙 국제공항에서 하노이, 호찌민(베트남), 발리(인도), 쿠알라룸푸르와 페낭(말레이시아), 방갈로르와 첸나이(인도), 푸켓-싱가포르, 하야쿠알라룸푸르 등 7개 국가로 운항한다.

 

이어 5월부터 방콕에서 콜카타, 코치와 자이푸르(인도), 다낭(베트남), 조호르 바루(말레이시아), 시엠립(캄보디아)으로 가는 항공편을 재개할 예정이다.

 

에어아시아 타이는 에어아시아가 운영하는 항공편으로 태국에서 다른 나라로 여행하기 위해선 각국의 여행 요건에 따라 여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태국에 입국하는 여행객들은 사전에 전자 입국 증명서인 ‘태국 패스’를 등록함으로써 검역과 격리 필요 없는 "테스트 앤 고(Test & Go)" 프로그램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tp.consular.go.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