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5년간 37조 원 투자해 신사업 개발 나서는 롯데

바이오의약품 CDMO에 1조 원 투입
유통사업에 8조 1000억 원으로 집중 투자

 

바이오의약품 CDMO 공장 국내 신설 1조원·유통 사업군 8조1천억원 투자

 

 

롯데가 바이오와 모빌리티 등 신사업을 중심으로 5년간 37조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5월 24일 신성장 테마주인 헬스 앤 웰니스(Health&Wellness)와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부문을 포함해 화학‧식품‧인프라 등 핵심 산업군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qkfrugTek.

 

37조 원 wnd 41%가 신사업과 건설, 렌탈, 인프라 분야로 투입되고 바이오 사업이 포함된 헬스 앤 웰니스 부문에서는 국내에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을 위한 공장을 신설하는데 1조 원이 투입된다.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올해 실증 비행을 목표로 하는 도심항공교통(UAM)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중심으로 투자될 계획이다.

 

시설 투자를 통해 연간 충전기 생산량을 1만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롯데렌탈은 8조 원 규모의 전기차 24만 대를 도입한다.

 

화학사업군에서는 롯데케미칼이 5년간 수소 사업과 전지 소재 사업에 1조 6000억 원 이상을 투자한다.

 

재활용 분야인 리사이클과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은 2030년까지 1조 원을 투입해 리사이클 제품 100만t를 생산한다.

 

고부가 스폐셜티 사업과 범용 석화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설비 투자 및 생산 증설에 7조 8000억 원이 배정됐다.

 

롯데벤처스로 대표되는 스타트업 분야는 2026년까지 3600억 원으로 투자액을 늘리고 푸드테크와 헬스케어로 투자영역도 확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유통과 호텔 사업군에 대한 시설 투자도 재개한다.

 

유통 분야에는 8조 1000억 원을 투자한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인천 송도 등에서 대규모 복합몰 개발을 추진하고 본점과 잠실점 등 주요 지점의 재단장(리뉴얼)을 차례로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창고형 할인점 맥스,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 등 특화매장 확대에 1조원을 투입한다.

 

호텔 사업은 호텔과 면세점 시설에 2조 3000억 원을 투자해 본격적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식품사업은 와인과 위스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등 미래 먹거리 개발 등에 총 2조 1000억원을 투자한다.

 

롯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신규 사업 추진으로 국내 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본격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