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경찰대학에서 인도네시아 경찰 승진 임용식을 왜?

인도네시아

전체기사 보기

경찰대학 유학 중인 인도네시아 경찰관 승진대신 임용식 '치안한류' 첫발

 

한국 경찰대학에서 인도네시아 경찰 승진 임용식을?

 

경찰대학(학장 이은정)은 1일 오전 환담장에서 대학지휘부,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대학 치안대학원에 재학 중인 인도네시아 경찰관 중 승진이 예정된 6명에 대하여 인도네시아 경찰청을 대신해 경찰대학이 승진 임용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승진임용식은 경찰대학에서 유학 중인 인도네시아 경찰관을 위하여 양국 경찰 간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승진임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있는데 한국에서 공부 중인 이들을 위해 경찰대학이 승진임용식을 개최한 것이다.

 

경찰대학은 '치안한류(K-Cop Wave) 사업'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인도네시아 경찰청 사이버수사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최고의 명문대학인 반둥공과대학과 함께 인도네시아 경찰관 20명을 대상으로 사이버수사 석사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승진 임용식은 대학장 주관으로 계급장 부착, 학장 축하 및 격려, 승진자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승진자들에게는 경찰청장과 경찰대학장이 준비한 기념품이 주어졌다.

 

이날 승진한 ‘무함마드 야신’ 경감은 “인도네시아에서는 승진임용행사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경찰대학의 배려로 이국땅에서도 동료들과 승진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며 한국 경찰에 고마움을 표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