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아, 전기봉고차 ‘봉고 III EV 특장차’ 판매 나섰다

내장탑차와 파워게이트, 윙바디 등의 특징차로 분류해 판매

 

 

기아가 ‘봉고 III EV 특장차’ 판매를 시작한다.

 

‘봉고 III EV 특장차’는 내장탑차, 파워게이트, 윙바디의 특징으로 나누어 판매된다.

 

초장측 킹갭 기반의 특장 모델인 ‘봉고 III EV 특장차’는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했다고 완충시 177km 주행이 가능하다.

 

내장탑차는 저상형, 표준형, 플러스형으로 나뉘며 저상탑차는 2.3m 기준 지하주차장 출입이 가능하고 표준형은 1580mm, 플러스형은 1810mm의 화물실 크기를 갖추고 있다.

 

윙바디는 화물실 측면을 날개처럼 열수 있는 모델로 측면 도어 개방 시 화물실의 개방감이 좋고, 화물 승하차에 용이하다.

 

파워게이트는 화물칸 끝 단에 있는 게이트를 전동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리어 게이트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방청성과 견고함을 챙겼다.

 

‘봉고 III EV 특장차’는 전용사양인 전동식 파워스티어링과 패들시프트, 버튼 시동, 스마트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등의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고, 운전석 통풍과 열선시트, 오토라이트 컨트롤 해드램프,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고객 선호 사용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배터리 히팅 시스템을 통해 동절기 충전 시간 단축과 겨울철 충전 속도 저하를 방지했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을 전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각 모델의 가격은 △내장탑차 표준형 4421만원, 저상형 4324만원, 플러스형 4447만원 △윙바디 4491만원 △파워게이트 4401만원이다.

 

기아는 도심 운송업무에 최적화된 봉고 III EV 특장차는 뛰어난 경제성과 정숙성으로 소형화물 특장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