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소비자포털’에서 숨은 돈 찾아가세요

상호금융업 휴먼 예‧적금 찾기 캠페인 개시

 

금융당국에서 ‘통장에서 잠자는 숨은 자산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11월 4일 금융위원회는 상호금융 통장에서 ‘잠자는 숨은 자산 캠페인’을 11월 5일부터 12월 24일까지 7주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캠페인은 금융위원회‧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산림청‧금융감독원‧금융결제원‧상호금융 중앙회와 공동으로 실시한다.

 

금융당국은 금융소비자의 숨은 자산을 찾아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했으나 지난 6월말 기준으로 상호금융업권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장기미거래 예금‧적금, 미지급 출자금‧배당금이 총 1조 8894억 원에 달한다.

 

이에 소비자들의 숨은 자산을 소비자들이 찾을 수 있돌고 금융당국은 금액 및 환금방법 등을 우편과 문자 등으로 개별 안내하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자산 조회 및 환금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숨은 자산을 보유한 고객은 조합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 작성 이후 자산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포털’에서 자산을 한번에 조회하고 휴면 예‧적금은 50만 원까지, 미지급 출자금‧배당금은 1000만 원까지 즉시 본인의 다른 계좌로 이전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해당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영업점 직접 방문을 통해 수령이 가능하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은 본인의 소중한 숨은 자산을 보다 쉽게 찾아 이를 생활자금 등에 활용할 수 있고, 조합도 국민의 재산을 잊지 않고 찾아줌으로써 상호금융업권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