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역기업의 투자 및 상장 지원하는 '대구혁신투자협의회' 발족

5+1 신산업 포함해 투자유치 및 상장 지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가 대구광역시와 ‘대구 5+1 신산업’ 분야의 투자유치 및 기업공개(IPO) 활성화를 위해 ‘대구혁신투자협의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3일 대구테크노파크 2층에서 대구TP 원장을 비롯해 5+1 신산업 육성기관, 투자전문기관, 지역 경제단체 등 기관장급 27명으로 구성된 ‘대구혁신투자협의회’가 발족했다.

 

‘대구 5+1 신산업’은 물산업, 미래형자동차산업, 의료산업, 로봇산업, 에너지산업, 스마트시티산업을 의미한다.

 

‘대구혁신투자협의회’는 ▲5+1 신산업 분야 투자 및 기업공개(IPO) 유망 지역기업 발굴 및 추천, ▲기관별 지원사업 공유 및 연계, ▲투자 및 상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기타 기업 애로사항 확인 및 정책 개선 등의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지역 투자 및 기업공개 현황, 2022년도 협의회 활성화 추진전략 및 계획, 협의회 향후 운영방안 등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해서 논의했다.

 

한국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이창은 수석부회장은 “지방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고 상장을 하기 위해선 갖추어야 할 조건들이 많지만 이를 혼자 준비하는데 분명한 한계가 존재한다.”면서 “협의회를 통해 이러한 간극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테크노파크 권대수 원장 “대구의 미래 신산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외부 자본시장을 통한 투자유치와 IPO 확대가 필수라며 앞으로 대구TP는 이 협의체를 대구시 신산업 분야 기업, 지원기관 간 정보공유 및 교육‧IR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