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옌비옌-중국 스좌장, 복합화물열차 개통

동남아시아-동아시아 잇는 육상물류 첫 운행 성공
첫 열차 800t의 물품 운반

 

지난 8월 2일 아침, 중국 스자좡시에서 출발한 중국 최초의 국제화물열차가 베트남 옌비엔역에 도착했다.

 

이 국제화물열차는 중국 허베이성 스자좡(Shíjiāzhuāng shì)에서 옌비엔(Yên Viên) 역까지 약 2,700km를 달려 4일에 걸쳐 도착했다.

 

화물열차에는 철강제품, 화학 물질 및 비료를 포함하여 약 800t의 물품을 운반하는 23개의 객차가 운행됐다.

 

화물열차는 베트남과 중국의 철도 기관이 공동으로 조직한 양국 간 화물 노선의 첫 번째 열차다.

 

이 열차는 직선거리로 운행하여 기업이 국경에서 물품을 운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운송 시간을 단축하고 수출입 절차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개통 기념식에서는 베트남철도공사 소속의 ‘해운철도무역회사’와 ‘스좌장국제항만공사’가 공동수송, 전문선박의 양방향 화물 수송, 창고 시스템 구축, 복합운송 시스템 등 종합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스좌장과 옌비엔역까지 오가는 화물열차를 최조 주 1편성으로 운행해 실제 필요에 따라 열차의 편성을 높일 예정이다.

 

스자좡시는 인구 1,100만 명이 넘는 허베이성의 성도로, 베이징, 톈진, 허베이 지역을 연결하는 중국 국유 철도 시스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수년에 걸쳐 스자좡시는 러시아, 유럽, 중앙아시아, 몽골, 아세안 국가로 향하는 국제 열차 편성을 위한 구심점이 되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