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주 호스피탈리티,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으로부터 130억 투자 유치

시리즈B2 라운드 리드 파트너스는 소프트뱅크벤처스
에이티넘파트너스, 우신벤처투자 등 참여

 

싱가포르의 ‘주주 호스피탈리티(ZUZU Hospitality)’가 시리즈B2 라운드에 1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리드 투자사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이며 에이티넘파트너스와 우신벤처투자 등이 참여했다.

 

2016년 설립된 주주 호스피탈리티는 호텔 사업자를 대상으로 예약, 결제, 매출 분석, 고객 관리 등 호텔 운영을 위한 통합 관리 플랫폼을 제공해 현재 주주 호스피탈리티의 고객사는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 약 2,500개 호텔에 달한다.

 

동남아 호텔 산업의 80%는 개인 사업자가 호텔을 단독 운영하는 개별 경영 호텔로 이루어져 있어 자생경쟁력이 중요한 시장이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동남아 지역 여행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호텔 간 가격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주주 호스피탈리티는 이러한 시장 특성에 맞추어 경쟁사 가격과 공실 현황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최적의 가격 책정을 실시간으로 돕는 매출 분석 솔루션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주주 호스피탈리티는 인도 지역의 사업을 확대하고 자체 솔루션을 고도화해 아시아 지역의 호텔 관리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양힘찬 수석은 “동남아와 인도는 코로나에 맞물려 가장 가파른 디지털 인프라 보급률이 나타난 지역들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소프트뱅크벤처스는 2023년 4월 싱가포르 HR 관리 플랫폼 스프라우트 솔루션에도 투자하며 국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각 지역 강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한국 본사를 중심으로 싱가포르, 중국, 미국, 이스라엘에 투자 인력을 두고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