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핫피플] 부라디니 떼뷰유 “한국어말하기, 안동사과로 금상이라니...”

태국 랑싯대서 ‘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피차난 분웡 대상

 

태국의 랑싯대학교에서 열린 ‘전국대학생한국어말하기대회’서 금상에 ‘안동 사과’에 대해 이야기한 쏭클라대학교의 누라디니 떼뿌유 양이 수상했다.

 

2월 23일 오전 오후 1시부터 아팃 우라이랏관 강당에서 열린 이 대회에는 태국 전역의 8개 대학에서 예선을 걸친 16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랑싯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가 공동 주최했다. 

 

누라디니 떼뿌유는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한국 문화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발음이 어려웠다. 내 목소리가 저음이어서 매일 발성 연습을 하고 억양을 고쳐 나갔다”고 말한 그를 현장에서 만나봤다.

 

Q. 소속과 이름을 말해 달라.

 

쏭클라대학교 빳따니 캠퍼스 한국어과에 재학하고 있다.

 

Q. 수상 소감을 간단히 듣고 싶다.

 

가슴이 설레고 무척 기쁘다. 한국어 경시대회에 참가한 것이 처음이라서 그렇다. 내 평생 최고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Q. 안동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삼은 이유는 무엇인가?

 

아직 한국에 가본 적도 없고 경상북도에 대해 아는 것도 없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필요했다. 경상북도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그 중에서 내가 관심이 가는 분야 골라야 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안동 사과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Q. 이번 말하기 대회에 나가기 위해 얼마나 연습을 했나?

 

한달 정도 연습했다. 발음과 억양을 익히고 매일같이 연습했다. 무엇보다 발음이 어려웠다. 내 목소리가 저음이어서 매일 발성 연습을 하고 억양을 고쳐 나갔다.

 

 

Q. 한국어를 배우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한국 문화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그리고 한국의 산업에도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다. 또한 한국인의 도전정신과 근면함을 보고 한국어를 전공하기 마음먹었다.

 

Q. 졸업 후 진로에 대해 말해달라.

 

졸업 후에 장학금을 받아 한국에 유학가고 싶다. 한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해 좀더 진지하게 공부하고 싶다.

 

한편 이날 말하기 경시대회에서는 경상북도의 청도의 경치와 음식 등 매력을 소개한 랑싯대학교의 피차난 분웡 양이 대상을 받았다. 금상에는 누라디니 떼뿌유 양과 컨깬대학교의 씨린야 우안인 양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은상 3명과 동상 5명 그리고 인기상 1명 등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태국=정환승 객원기자, 태국 랑싯대학교 한국어과 학과장 chaiyothai@hanmail.net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