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마이프랜차이즈 등 3개 기업 투자

마이프랜차이즈- 모두의 셔틀- 엔비져블 3개 기업 에 투자 결정 '네이버와 윈-윈'

 

네이버 기업형 엑셀러레이터 D2 스타트업 팩토리(D2SF)가 데이터-모빌리티-에듀테크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결정했다.

 

키즈노트를 창업해 카카오에 매각한 김준용 대표가 만든 ‘마이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데이트를 모아 비교 분석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산업 진출에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마이프랜차이즈는 예비창업자의 최적의 브랜드를 추천하고 가맹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한국 최대 포탈 사이트인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윈-윈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L&S벤처캐피탈이 공동투자한 모두의 셔틀은 출퇴근에 특화된 공유셔틀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 전세버스를 매칭하는 공유 셔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대중교통과 자가용 출퇴근이 어려운 이용자들과 전세 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환영하는 서비스로 공유 모빌리티 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네이버가 모빌리티 사업에 새로운 동력원을 찾으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엔비져블은 키즈 층을 타겟으로 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사로, AR, 컴퓨터비전 등의 기술을 활용해 유아‧아동의 신체‧정서 발달을 돕는 디지틸 콘텐츠를 매달 신규 제작한다.

 

STEAM 교육용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깁나의 융합교육 홈스쿨링 키트 나노클래스를 최근 출시해 주니어 네이버와의 공동 서비스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