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립 4주년 맞은 VKBIA, 호치민서 2000명 기념 행사 ‘후끈’

한국과 베트남 무역 촉진-한베 우호 위해 결성...기업과 지자체 '다리' 역할 톡톡

 

베트남-한국 기업가투자협회(VKBIA)가 창립 4주년을 맞았다.

 

지난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2000여명의 참석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립 4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VKBIA는 한국에서는 2019년 9월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창립행사를 가졌다.

 

 

VKBIA는 인하대 공대로 유학해 박사과정을 밟았고, 공학박사이자 교수를 거쳐 베트남 조국전선 중앙위원회 위원인 린 하이트란 회장이 중심이다.

 

그는 창립 당시 아세안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베트남과 한국은 문화와 역사에서 비슷한 것이 많다. 그리고 무역-경제에서 잘 맞는다”고 웃었다.

https://aseanexpress.co.kr/news/article.html?no=2904

 

 

이어 “VKBIA 목표는 한국과 베트남 무역촉진, 회원마다 한베 우호를 위한 역할을 찾는일 이다. 협회들이 많지만 지역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역을 잘 아는 사람이 모이는 곳이 VKBIA다”고 말한 바 있다.

 

VKBIA는?

 

베한기업가 및 투자협회(VKBIA)는 베트남과 한국의 기업과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힘을 모으고 투자 및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해 지난 9월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창립되었다.

 

 

아래는 린 하이트란 회장의 창립 4주년 축사 전문이다.

 

오늘은 베트남 국경일 78주년을 축하하며 동시에 베트남-한국기업인및투자 협회 (VKBIA) 창립 4주년을 기념하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4년은 충분히 긴 시간은 아니지만, 우리는 이를 돌아보았을 때 자부심과 기쁨을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이것은 명확한 방향성을 가진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어려움과 힘든 시간을 극복하며 구체적인 방향성으로 더욱 분명하게 입증했습니다.

 

최초 활동을 시작한 그날로부터,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돌파해야 할 장애물, 돌멩이 가득한 도로,코로나 팬데믹과 팬데믹 이후의 위기에 영향을 받았는지를 나열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매일 끊임없는 노력으로 우리는 업무 및 활동의 강력한 위치를 더욱 분명하게 확립하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VKBIA 회원들과 친구들, 조직 및 베트남-한국 리더들의 노력과 지원을 감안할 때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만한 결과를 창출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주어진 임무와 방향을 달성하기 위해 굳건한 발걸음을 유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내외 협력과 연대 의식을 강화하고,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창조적인 여정에 대한 신뢰를 가질 자격이 있으며, 베트남과 한국을 연결하고 새로운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오늘날, 저는 VKBIA 회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하며 모든 분들의 노력과 동행을 상기시키고자 합니다. 창립 4주년을 맞이하여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강을 빕니다. VKBIA와 함께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에너지 넘치게 발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지속적인 성공을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베트남 국경일 2/9을 축하합니다!!!

VKBIA 창립 4주년을 축하합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