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현대차-LG엔솔 공장 찾았다

이상덕 대사와 함께 카라왕 산업단지 HLI 그린파워 배터리셀 공장 방문

 

조코 위도도(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외곽 카라왕산업단지(KNIC)에 있는 ‘HLI(현대엘지산업) 그린파워’ 배터리셀 공장을 찾았다. 

 

조코위 대통령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포스팅을 통해 “이 공장은 인도네시아를 동남아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배터리 셀 공장이 될 예정이다. 내년 초 자동차 약 18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3000만개 배터리 셀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 공장은 대규모 전기차(EV) 생태계 개발의 일환이다. 이 대규모 생태계가 구축되면 인도네시아가 전기차의 글로벌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코위는 전극 라인, 조립라인, 성형 라인 등 여러 공장 구역을 직접 점검했다.  이 방문에는 이상덕 주인도네시아 한국 대사를 비롯해 바흘릴 라하달리아 투자부 장관, 줄키플리 하산 무역부 장관도 동행했다. 

 

이 공장은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인도네시아에서 합작한 배터리셀 공장이다. HLI그린파워는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 50%씩 나눠 갖고 약 11억 달러(약 1조5000억원)를 투입한 합작 법인이다. 내년 2024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에 들어간다. 생산량은 연 10기가와트시(GWh)로 전기차 15만대분 규모다.

 

 

한편 조코위는 이틀 전 자바섬 서부 반튼주 칠레곤에 있는 롯데케미칼의 석유화학단지 건설 현장을 찾는 등 한국 공장을 연속방문하고 있다.  2020년 시작해 2025년 준공 예정인 롯데케미칼 공장은 40조원 정도 투자되고 공정률 73% 정도로 진척되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