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아세안센터, “내가 직접 그리고, 찍고, 말하는 아세안” 청소년 공모전

7월 15일부터 “아세요? 아세안!” 온라인 접수...아세안 스쿨투어 네이밍 콘테스트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7월 15일부터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 및 ‘아세안 스쿨투어 네이밍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비대면 시대에도 청소년에게 아세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먼저, 한-아세안센터 청소년 콘텐츠 공모전 “아세요? 아세안!”은 아세안 10개국에 대한 청소년의 경험이나 생각을 그림 혹은 사진(초등부), 영상(중·고등부)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9월 17일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대중 투표를 합산해 선정한 뒤 11월 1일에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접수 링크 http://bit.ly/AKC그림사진공모전 / (영상) http://bit.ly/AKC영상공모전

 

아세안 스쿨투어 네이밍 콘테스트는 한-아세안센터에서 진행하는 국제기구 및 아세안 10개국 체험 프로그램인 ‘아세안 스쿨투어’의 매력적인 별명을 공모한다.

 

 

아세안 스쿨투어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아세안에서 파견 온 공무원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부각하는 10자 이하의 별명을 아래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8월 27일(금)까지며, 9월 16일(목)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에서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 링크: http://bit.ly/네이밍콘테스트

 

 

한-아세안센터에서 개최하는 첫번째 청소년 대상 공모전인 만큼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풍성한 상금 외에도 11월 중 전시회와 영상 상영회를 개최하여 수상작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수상자들은 시상식에 참석해 아세안 공무원들과 만나 대화하는 기회를 통해 국제 교류에 직접 참여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