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hula MED, 요로 결석 위험 줄이기 위한 또 다른 의료 혁신 제품 출시

-- '푸른 완두콩 꽃'과 '바나나 줄기 추출물'로 만든 드링크 제품

(방콕 2022년 9월 1일 PRNewswire=모던뉴스) 요로 결석은 태국 같은 열대 지방 사람들에게 흔한 질환이다. 2020년 조사에 따르면, 태국 인구 중 16~17%가 요로 결석을 앓고 있는데, 환자의 최대 12%가 무증상이라고 한다.

HydroZitla - Blue Pea Flower and Banana Stem Extract Drink to Reduce the Risk of Urinary Stone
HydroZitla - Blue Pea Flower and Banana Stem Extract Drink to Reduce the Risk of Urinary Stone

Chula Faculty of Medicine 생화학과 교수 Dr. Chanchai Boonla는 "요로 결석 초기 단계 환자는 종종 결석을 인지하지 못하며, 요로 결석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라 예방을 간과한다"라며 "그러나 결석이 커지면 요로 폐쇄, 통증, 소변의 불편함 등을 겪게 되며, 일부 환자의 경우 혈뇨까지 야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요로 결석의 문제는 재발이며, 이는 만성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요로 결성에 대한 가장 흔한 치료법은 약물, 충격파쇄석술(Shock Wave Lithotripsy, SWL) 및 수술이다.

최근 Chula MED가 요로 결석의 형성을 방지할 수 있으며, 맛도 있고 영양가도 좋은 혁신적인 약물 HydroZitLa를 출시했다. HydroZitLa는 '푸른 완두콩 꽃'과 '바나나 줄기'로 만든 농축 허브 드링크다. 이 제품은 부교수 Dr. Chanchai Boonla, 부교수 Dr. Nattida Chotechuang, Bundit Prachapiban, Natcha Madared, 그리고 수많은 석•박사 학위자로 구성된 연구팀이 개발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고, 구장 나뭇잎같이 수산염이 많은 식품과 채소를 먹으면, 요로 결석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비뇨기 구연산염 배출이 적고 산화 스트레스가 높으면, 신장 세포를 죽이고, 요로 결석의 결정화를 유도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나트륨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해도 요로 결석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요로 결석 억제제는 구연산염이다. 구연산염은 레몬, 그레이프푸르트, 베르가모, 타르트 크랜베리 및 멜론 같은 감귤류 과일에 함유돼 있다. 그러나 태국 사람들은 감귤류 과일을 달콤한 과일만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구연산염 섭취량이 부족하기 쉽다. 항산화제도 과일과 채소에 함유돼 있다.

HydroZitla Citrate Plus 드링크는 현대 의학과 전통 의학이 접목된 제품이다. 바나나 줄기는 이뇨 작용을 촉진하며, 요로에 있는 수산염을 줄일 수 있다. 푸른 완두콩 꽃은 항산화제 함량이 높고, 아름다운 천연색을 낸다.

미국 FDA 인증을 받은 HydroZitLa는 Chula 의료 혁신 제품을 판매하는 자동판매기나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ydroZitLa)에서 판매 중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chula.ac.th/en/highlight/4854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