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2일 iM뱅크는 ‘2025 iM뱅크 x 삼성라이온즈 브랜드데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아 마련된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생활 속에서 확장하기 위한 자리다. 경기장 안팎을 채운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됐다. 지난 5월 10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iM뱅크 고객을 비롯해 지난 경북 산불 진화에 힘쓴 소방대원을 초청하는 등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기까지 iM뱅크를 사랑하고 지역 사랑에 노력해온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낮 12시부터 iM뱅크 캐릭터인 ‘똑디’ 대형 에어벌룬으로 특별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매표소 앞 광장을 중심으로 iM뱅크 상품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iM뱅크 BC카드 등록 이벤트, 앱 설치 룰렛 게임, 해외송금 유튜브 시청 미션 등 활동이 마련됐다. 참여 고객에게는 똑디 인형, 쿠션 등 인기 캐릭터 굿즈가 증정됐다. 특히 'iM그라운드 스트라이크 챌린지'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만으로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삼성 라이온즈 선수단은 iM뱅크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단똑우 유니폼’을 착용해 관중은 물론 온라인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3루 응원석과 SKY응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여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실버버튼을 달성하게 되면 유튜브 최고경영자로부터의 축하 편지와 함께 상패가 배송된다. 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 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 등을 꼽았다. 유튜브 채널에선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를 비롯해 삼십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와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듀오의 철학과 가치는 지키면서도 트렌디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이 실버버튼 수상이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픽셀 네트워크(Pixel Network)가 오버워치2 대회 ‘픽셀 컵’을 개최한다. 대회는 5월 3일 하루동안 개최되며, 팀 드래프트로 팀원을 선정한 뒤 진행된다. 리더는 탱커가 담당한다. 리더에 ▲김진우 ▲실프 ▲눈꽃 ▲김똘복이 선정됐다. 이어서 딜러A에 ▲나나양 ▲금사향 ▲너불 ▲망개 딜러B에 악녀 ▲채현찌 ▲루다 ▲임나은이 포진헤 있다. 힐러A에는 ▲삐부 ▲김뚜띠 ▲행돌 ▲남봉이, 힐러B에 ▲탬텀버린 ▲강지 ▲윤이샘 ▲설백이 포진되어 있다. 픽셀컵 영상 나래이션에는 스트리머 ‘연비니’가 참여했다. https://youtu.be/z0-Y1Ku9mZk?si=H-nZS6dCfGuBEh-y
지난 4월 30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솔루션 기업 ‘트레져헌터’는 인공지능 기술 전문 기업 ;언에이아이‘와 콘텐츠 분야 AI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AI 기반의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AI 기술을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에 접목해 크리에이터 성장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 핵심내용은 언에이아이의 고품질 AI 더빙 솔루션 기술을 트레져헌터의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여 크리에이터들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주며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한 언에이아이의 자체 AI 음원 생성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AI 기술을 결합한 공동 개발 ▲마케팅 및 사업 정책 자문 ▲기타 미디어 기술 관련 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트레져헌터 최경준 사업총괄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혁신은 크리에이터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언에이아이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더 진화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언에이아이 김영 대표는 “기술과
인터넷 방송인 ‘새담’이 네이버 OCG콘 ‘새담이 꿀밤티콘’을 출시했다. 지난 4월 28일 네이버 치지직 스트리머이자 유투버인 새담은 네이버 팬카페인 ‘새담과 8시의 행방불명’에서 네이버 OGC마켓에 이모티콘의 출시를 공지했다. 새담은 트위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중심으로 저스트 채팅, TRPG, 공포 게임을 비롯한 종합게임을 콘텐츠로 삼고 있다. ‘새담이 꿀밤티콘’은 기존 스티커인 ‘새담티콘’과 다른 그림체로 제작됐다. ‘새담이 꿀밤티콘’은 출시 당일, 시청자들의 구매 러시에 힘입어 OCG마켓 순위 3위에 기록됐다. 지난 2019년 네이버 OGQ 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콘텐츠에 힘입어 마켓 플레이스가 성장이 가능함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OGQ 마켓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댓글 SOOP 등 사용처 확보에 나서고 있다.
오늘 만나볼 사람은 육지 사람들을 만나러 온 노래하는 방송인, 세이렌 ‘뮤지아 엘시ㄴ9(Musia Elsea)다. 세이렌(Siren)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에서 따온 것으로 경보(警報)를 뜻하는 사이렌이 세이렌에서 비롯됐다. Q. ‘엘시’란 닉네임을 정하게 된 계기가 있을요?? 저는 바다에서 온 세이렌이니까요! 부르기 쉬운 예쁜 이름이면서도 이름에 sea가 붙은게 좋아서 엘시가 되었어요! Q.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질문드려도 될까요? 제가 사실 과거에 성우활동도 한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예전에 성우학원을 다녔었는데 그곳에 간단하게 인터넷 방송을 한다는 친구가 있었어요. 거기서 처음 흥미를 가지고 나도 해볼까? 한 게 여기까지 온 것 같은데 사실 언제든 작은 트리거만 있었다면 했었을 것 같아요. 성우활동도 그렇고 노래녹음도 그렇고 예전부터 ‘나’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보여주는 활동들은 해왔었거든요! Q. 인터넷 방송을 하시면서 보컬 트레이닝을 처음 받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술학교에서는 악기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셨나요? 배우셨다면 어떤 악기를 가장 잘 다루시나요? 앗 저는 미술을 전공해서요! 학교에서 악기를 배운 적은 당연히 없
지난 4월 13일 ㈜포머스(대표 강준기, 허연옥)가 경북 산불피해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의 기부금을 쾌척했다. 포머스 허연옥 대표는 ‘경북PRIDE기업’의 회원들과 함께 경북도청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피해 복구성금은 경북 소재지의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상북도(의성・안동・청송・영양・영덕) 초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생계비와 긴급 주거시설 복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포머스는 1998년 창립해 사무, 교육용 가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2022년 경북PRIDE기업으로 선정됐다. 포머스는 경산시의 지역 강소기업 중 하나다. 지난 2009년 조달청 MAS업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의 궤도에 올랐다. 지난 2010년 G20 정상회담 사무용 가구 납품 업체 선정됐고, 친환경인증과 품질보증업체로 선정됐다. 지난 2011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여성기업인증,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고, 2013년 GD마크, 2014년 KS인증을 받았다. 이에 2016년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고,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018년에는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년에는 대통령 산업포장과, 무역의날 50만
장크트 파울리 경기장 지분을 서포터즈들에게 판매하여 2,700만 유로(원화 약 422억 1,315만 원) 이상을 모금했다. 지난 4월 2일 AP통신은 독일 분데스리가 1부리그의 FC 장크트 파울리(Saint Pauli)가 재정난에 어려움을 겪자 장크트 파울리 협동조합에 가입해 총 2,700만 유로의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따라서 홈구장인 ‘밀레른토어’는 장크트 파울리의 팬들에게 임대될 예정이다. 독일의 항구도시 함부르크, 그 중에서도 홍등가 인근의 하일리겐가이스트펠트(Heiligengeistfeld)를 연고로 하는 장크트 파울리는 지난 2023/2024 시즌 분데스리가2)에서 우승하며 1부로 승격했다. 정규리그 종료까지 7경기를 남겨둔 현재, 장크트파울리는 승점 25점으로 잔류 마지노선인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16위 하이덴하임과는 승점 3점 차다. 독일 프로축구리그인 분데스리가는 17, 18위는 2부리그로 강등되며 16위는 강등 플레이오프에 나가야 한다. 그러나 장크트 파울리는 심각한 재정난에 직면해 있어 이번 시즌 잔류에 성공하더라도 장기적으로 1부 리그에 남을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에 구단은 홈구장 밀레른토어 경기장의 지분을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