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7일 와디즈(Wadiz)는 기존 제품의 아쉬운 점을 보완할 수 있는 펀딩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테크‧가전 분야 펀딩의 오픈 수가 작년 대비 141% 늘었다며 해당 카테고리 거래 금액은 전월 대비 141% 늘었으며 해당 카테고리 거래 금액은 전월 대비 26.7% 상승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테크‧가전 분야에서 가장 인기 품목은 아이폰(i-Phone)의 자동 통화 녹음기로 펀딩 목표 금액 89,100% 달성률과 4억 4,000만 원이 넘는 펀딩금을 모아 와디즈 베스트 펀딩 1위를 기록했다. 아이폰에 붙이기만 하면 자동 통화 녹음과 간편한 파일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과의 차별점인 자동통화녹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빨래를 삶고 꺼내기가 불편했던 일반들통과 달리 세탁물 분리가 편리한 빨래삶통, 전기세 절약에 도움을 주는 전기절감기, 세균과 악취를 잡는 스마트 휴지통 등 일상 생활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가전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 침체 장기화로 새로운 기능과 경험을 제공하는 신제품 갈아타기보다는 본질에 충실하면서 결핍 보완에…
지난 9월 4일 신한은행은 중국 현지법인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위챗 미니(Wechat Mini)는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위챗 메신저와 연동해 금융, 쇼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인앱형 프로그램이다. 중국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Wechat)은 이용 고객 수만 13억 명에 이르는 중국 국민 메신저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위챗 내 모바일 브랜치로 위챗 사용 고객 대상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위챗 사용 고객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적금 상품가입, 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중국 내 19개 영업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의 빠른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뱅킹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중국 지리자동차 그룹의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전자 전기 아키텍처에 ‘윈드리버 리눅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 리눅스’는 각 조직의 용도에 맞춰 제작된 목적형 리눅스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안정적이며 안전한 임베디드 솔루션을 개발, 배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능형 엣지 솔루션을 구축하고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도구 모음과 라이프사이클 서비스로 향후 지커의 전자 전기 아키텍처(ZEEA) 플랫폼에 내장될 예정이다. 윈드리버는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면서, “윈드리버 리눅스는 지커과 같은 자동차 혁신 기업들이 개발 프레임워크를 현대화함으로써 클라우드와 엣지 환경에서 AI를 활용하고,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을 더해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실현에 한발짝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기업형 버츄얼 아이돌 스텔라이브(StelLive)의 네이버 스티커 판매가 시작됐다. 5월 10일 스텔라이브 공식 팬카페에서 네이버 OGQ마켓에서 스텔라이브(대표이사 정도현)에 소속된 아티스트인 아야츠노 유니, 아이리 칸나, 그리고 강지의 네이버 스티커 판매가 개시됐다는 공지사항이 올라왔다. 네이버 스티커는 ‘스텔라이브’라는 채널명을 통해서 관리되고 있으며, ‘유니티콘’, ‘칸나티콘’, ‘강지티콘’으로 스티커가 분류되어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 OGQ 마켓에 등록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댓글을 비롯해 라인과도 연동해 사용성이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OGQ 마켓은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스타 크리에이터 사업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댓글 등에서 쉽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은 꾸준히 판매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이 증명됐고, 콘텐츠 판매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직접 연결되어 지속적인 재구매를 만들어 내는 크리에이터 개인마켓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핀테크 기업 한패스㈜가 기업 결제 솔루션 ‘한패스 기업송금’을 26일에 중국, 미국 송금 서비스를 추가 런칭한다고 밝혔다. ‘한패스 기업송금’은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송금’을 통해 국경간 경상거래 및 전자상거래 대금을 해외 송금 및 결제할 수 있다. 경상거래를 하는 기업이 결제 대금, 광고비, 급여 등을 해외로 송금할 때 ‘한패스 기업송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대비 송금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2년 8월에 출시한 ‘한패스 기업송금’은 이번에 미국, 중국 서비스가 추가되어 현재 총 38개국(북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으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로써 핀테크 업계에서 유일하게 중국 국가는 계좌이체 방식과 알리페이 방식 2가지를 제공하는 기업이 됐다. 한패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중국 알리페이 서비스를 런칭한 이유는 한패스 기업송금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경상거래가 가능하도록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국내 기업이 중국 바이어와 직접 거래하는 경우 알리페이 앱으로 물품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기업 송금 서비스에서는 해외 은행의 계좌로만 처리가…
4월 14일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도도포인트 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도도포인트(DodoPoint)는 매장 이용 시 일정 비율의 포인트 적립을 지원하는 고객 리워드 솔루션이다. 고객은 핸드폰 번호만으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고 일부 브랜드 및 다지점은 통합 포인트 기능을 통해 지점과 상관 없이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인 도도포인트 앱은 이용고객의 효율적인 포인트 적립과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누적 포인트 현황 및 사업자가 발행한 쿠폰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지역 상권 내 도도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매장 추천 기능을 제공해 주변 식당 검색도 간편해졌다. 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포인트 현황 및 상권 확인이 가능하도록 앱 반응 속도도 함께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3000만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를 확보한 도도포인트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플랫폼과 솔루션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점주의 쉬운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겐 편리하고 차별화
우버(Uber)는 여행 '슈퍼앱'이 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4월 6일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우버(Uber)가 2023년 중 영국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차, 버스, 비행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영국에서 파일럿을 거치면 다른 국가로 확장될 수 있다. 우버는 여행 서비스 자체를 제공하진 않지만 사용자들은 티켓 판매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통합을 진행하면서 앱을 통해 예약도 가능해진 상태다. 각 예약을 생략할 수 있는 기술 대기업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다양한 파트너를 발표 할 계획이다. 우버의 이러한 행보는 ‘볼트’와 ‘프리 나우’를 주로 사용하는 영국 유저들을 우버로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은 우버 입장에선 미국 다음으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한 시장이다. 영국의 우버 사장 제이미 헤이우드(Jamie Heywood)는 성명을 통해 “우버가 모든 여행 요구를 위한 원스톱 샵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수년 동안 Uber 앱에서 놀이기구, 자전거, 보트 서비스 및 스쿠터를 예약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기차와 코치를 추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진전이다.”고
지난 1월 26일 타이어 유통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타이어 응급실’ 운영 매장을 기존 권역별 7개에서 12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타이어 응급실’은 타이어뱅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24시간 타이어 매장으로 야간‧새벽 시간에도 간단한 점검 및 긴급상황 해결과 교체 등이 지원된다. 일반적으로 점검등이 어려운 야간‧새벽 시간대에도 발생한 긴급상황에 따른 긴급조치가 호평을 받아왔으며 기존 서울‧수원‧부산‧대전‧광주‧대구‧제주 등 광역시 위주의 7개 권역에서 운영됐다. 타이어뱅크는 이번에 ‘타이어 응급실’의 운영 권역을 서울2곳‧의정부‧울산‧용인 등 총 5개 권역을 추가해 총 12개 권역에 운영할 방침이다. 타이어뱅크는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시작한 ‘타이어 응급실’ 서비스는 확대 요구가 있어 왔다”며 “더욱 체계화된 매장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타이어 응급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12개 매장은 타이어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