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사무용품 전문기업 ㈜오피스디포코리아(대표 유재민)가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스포츠앤커뮤니케이션(대표 윤기철)과 서울 강남구 오피스디포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KBO스토어’(KBO STORE)의 활성화와 브랜드 강화에 나섰으며, KBO 공식 굿즈의 유통 확대 및 팬 체험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본격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오피스디포는 전국 190여 개의 유통망과 리테일 인프라를 기반으로 KBO스토어의 지역 확장을, 스포츠앤커뮤니케이션은 스포츠 현장 경험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활용해 팬과의 접점을 높이는 마케팅을 각각 맡는다. ‘KBO스토어’는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인증한 공식 굿즈 전문 매장으로, 프로야구 유니폼・기념품・팀코리아 상품 등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지난 2024년 서울 신사논현점 1호점 개장을 시작으로, 라커룸을 재현한 포토존, 피칭 게임 체험존, 선수 팬사인회 등 팬 중심 콘텐츠를 강화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피스디포 관계자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BO스토어를 단순한 굿즈 판매 공간이 아닌, ‘프로야구 문화를 일상으로 연결하는 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
지난 5월 16일 금호타이어는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전기차 레이스 대회인 ‘eN1 클래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전기차 경주 대회인 eN1 클래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다. 전 세계 최초로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를 적용한 대회이기도 하다. eN1 클래스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 eN1 컵카’를 사용한다. 아이오닉 5 N eN1 컵카는 최고 출력 478㎾(650마력)의 전・후륜 모터와 84.0㎾h의 고출력 배터리 등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서킷 주행을 위한 여러 요소를 추가해 제작한 경주차다. SL모터스포츠팀은 금호타이어가 2014년에 창단한 레이싱팀이다. 지난 2023년까지 엑스타 레이싱팀으로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해 많은 성과를 냈다. 지난 2024년에는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및 팀 챔피언’을 차지했다. 2025년 올해도 금호 SL모터스포츠는 이창욱, 노동기 선수를 주축으로 한 강력한 드라이버 라인업
지난 5월 13일 iM금융그룹은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구단과 함께 ‘홈런 기부 캠페인’을 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올해 정규 시즌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이 홈런을 칠 때마다 iM사회공헌재단이 20만원을 적립하고, 적립한 금액은 추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게 형태로 진행한다. iM금융은 지역 연고팀인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기록이 지역사회의 희망으로 전환되고, 선수들의 땀과 팬들의 응원이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기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iM금융 황병우 회장은 “선수와 팬들이 함께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5월 12일 iM뱅크는 ‘2025 iM뱅크 x 삼성라이온즈 브랜드데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아 마련된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생활 속에서 확장하기 위한 자리다. 경기장 안팎을 채운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됐다. 지난 5월 10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iM뱅크 고객을 비롯해 지난 경북 산불 진화에 힘쓴 소방대원을 초청하는 등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기까지 iM뱅크를 사랑하고 지역 사랑에 노력해온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낮 12시부터 iM뱅크 캐릭터인 ‘똑디’ 대형 에어벌룬으로 특별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매표소 앞 광장을 중심으로 iM뱅크 상품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iM뱅크 BC카드 등록 이벤트, 앱 설치 룰렛 게임, 해외송금 유튜브 시청 미션 등 활동이 마련됐다. 참여 고객에게는 똑디 인형, 쿠션 등 인기 캐릭터 굿즈가 증정됐다. 특히 'iM그라운드 스트라이크 챌린지'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만으로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삼성 라이온즈 선수단은 iM뱅크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단똑우 유니폼’을 착용해 관중은 물론 온라인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3루 응원석과 SKY응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여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실버버튼을 달성하게 되면 유튜브 최고경영자로부터의 축하 편지와 함께 상패가 배송된다. 듀오는 기존의 올드한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홍보 효과와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도전적이면서 대중에게 공감받는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듀오는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결혼정보회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주제 등을 꼽았다. 유튜브 채널에선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를 비롯해 삼십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와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한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듀오의 철학과 가치는 지키면서도 트렌디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이 실버버튼 수상이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픽셀 네트워크(Pixel Network)가 오버워치2 대회 ‘픽셀 컵’을 개최한다. 대회는 5월 3일 하루동안 개최되며, 팀 드래프트로 팀원을 선정한 뒤 진행된다. 리더는 탱커가 담당한다. 리더에 ▲김진우 ▲실프 ▲눈꽃 ▲김똘복이 선정됐다. 이어서 딜러A에 ▲나나양 ▲금사향 ▲너불 ▲망개 딜러B에 악녀 ▲채현찌 ▲루다 ▲임나은이 포진헤 있다. 힐러A에는 ▲삐부 ▲김뚜띠 ▲행돌 ▲남봉이, 힐러B에 ▲탬텀버린 ▲강지 ▲윤이샘 ▲설백이 포진되어 있다. 픽셀컵 영상 나래이션에는 스트리머 ‘연비니’가 참여했다. https://youtu.be/z0-Y1Ku9mZk?si=H-nZS6dCfGuBEh-y
지난 4월 30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솔루션 기업 ‘트레져헌터’는 인공지능 기술 전문 기업 ;언에이아이‘와 콘텐츠 분야 AI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AI 기반의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AI 기술을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에 접목해 크리에이터 성장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 핵심내용은 언에이아이의 고품질 AI 더빙 솔루션 기술을 트레져헌터의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여 크리에이터들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주며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한 언에이아이의 자체 AI 음원 생성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AI 기술을 결합한 공동 개발 ▲마케팅 및 사업 정책 자문 ▲기타 미디어 기술 관련 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트레져헌터 최경준 사업총괄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혁신은 크리에이터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언에이아이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더 진화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언에이아이 김영 대표는 “기술과
인터넷 방송인 ‘새담’이 네이버 OCG콘 ‘새담이 꿀밤티콘’을 출시했다. 지난 4월 28일 네이버 치지직 스트리머이자 유투버인 새담은 네이버 팬카페인 ‘새담과 8시의 행방불명’에서 네이버 OGC마켓에 이모티콘의 출시를 공지했다. 새담은 트위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중심으로 저스트 채팅, TRPG, 공포 게임을 비롯한 종합게임을 콘텐츠로 삼고 있다. ‘새담이 꿀밤티콘’은 기존 스티커인 ‘새담티콘’과 다른 그림체로 제작됐다. ‘새담이 꿀밤티콘’은 출시 당일, 시청자들의 구매 러시에 힘입어 OCG마켓 순위 3위에 기록됐다. 지난 2019년 네이버 OGQ 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콘텐츠에 힘입어 마켓 플레이스가 성장이 가능함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OGQ 마켓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댓글 SOOP 등 사용처 확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