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jman Bank, 세계 최초로 마스터카드 Touch Card 출시

  • UAE 전역에 포용 추진
  • Touch Card의 고유 노치 통해 시각 장애인 및 시력 저하자가 카드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지원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2년 9월 2일 /PRNewswire/ --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Ajman Bank가 디지털 경제의 접근성 확대를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통해 포용에 대한 약속을 강화했다. 


세계 최초의 Touch Card[https://www.youtube.com/watch?v=XqloeDvSSgg ]는 시각 장애인과 시력 저하자의 결제를 용이하게 하고, 카드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결제 카드다.

Ajman Bank to Launch World’s First Mastercard Touch Card,Driving Inclusion across UAE
Ajman Bank to Launch World’s First Mastercard Touch Card,Driving Inclusion across UAE

점점 더 많은 카드가 이름과 숫자가 양각되지 않은 평면 디자인으로 변화하는 추세로 인해, 시각 장애인이나 시력 저하자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거의 없다. 마스터카드는 간단한 혁신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가 올바른 카드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카드 측면에 노치 시스템을 도입했다.


Ajman Bank CEO Mohamed Amiri는 "포용은 Ajman Bank의 기업 문화와 사회적 책임을 위한 필수적인 측면이며, 혁신은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힘이 있다"라며, "우리는 마스터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줄 선도기업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각 장애가 있는 고객에게 올바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경험이 될 수 있다"면서 "Touch Card를 사용하면, 소비자는 3개의 구분된 노치를 통해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지 빠르게 구별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우리는 항상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생각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방식으로 일하는 마스터카드의 비전을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지역사회 개발부(Ministry of Community Development) 차관 Moza Al Akraf Al Suwaidi는 "접근성은 인권이며, 마스터카드의 이 최신 이니셔티브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람을 디지털 경제에 포용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라며 "Ajman Bank와 마스터카드의 협력은 더 많은 사람의 일상생활을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협력은 기술의 무한한 힘과 잠재력을 활용해 능력과 관계없이 사람들의 웰빙을 풍요롭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을 위한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UAE의 사회 및 지역사회 목표와 일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터카드의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Chief Marketing & Communications Officer) 겸 핼스케어 부문 사장인 Raja Rajamannar는 "이 이니셔티브는 새롭고 의미 있는 방식의 접근성 촉진을 위해 포용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이라며 "마스터카드 Touch Card를 도입하기 위한 Ajman Bank와 마스터카드의 세계 최초 협력은 UAE 전역의 시각 장애인 및 시력 저하자에게 더 높은 수준의 독립성과 보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ouch Card는 가맹점 단말기 및 ATM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규모에 맞게 발급할 수 있다. 신용카드에는 사각형 노치, 직불 카드에는 둥근 노치, 선불카드에는 삼각형 노치가 있다. 비단 시각 장애인 및 시력 저하자뿐만 아니라, 어두운 환경에 있거나 한 손으로만 지갑이나 핸드백을 열어 카드를 꺼내는 사람도 Touch Card 디자인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Ajman Bank Touch Card는 주유, 온라인 구매, 식료품 및 학비의 4개 범주에서 선택 가능한 최대 10% 캐시백 혜택을 포함해 각 카드 소지자의 선호도에 맞는 맞춤형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15%는 어떤 형태로든 장애를 경험하고 있으며, 장애인 인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수 집단을 형성하고 있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https://www.who.int/news-room/fact-sheets/detail/blindness-and-visual-impairment#:~:text=Globally%2C%20at%20least%202.2%20billion%20people%20have%20a,and%20blindness%20are%20uncorrected%20refractive%20errors%20and%20cataracts. ]는 전 세계적으로 최소 22억 명의 사람들이 시력 문제를 안고 있는 것으로 추산했다. 


최근 마스터카드가 진행한 'Bridging the Disability Gap: An Opportunity to Make a Positive Impact[https://newsroom.mastercard.com/mea/files/2022/05/%E2%80%98Bridging-the-Disability-Gap-An-Opportunity-to-Make-a-Positive-Impact%E2%80%99.pdf ]'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포용은 장애를 가진 사람을 위한 금융 포용의 경로다. 이는 업계가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분명한 기회가 있음을 시사한다.


마스터카드의 개념은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The Royal National Institute of Blind People, RNIB)[https://www.rnib.org.uk/ ]와 미국의 시각 장애인 및 시력 저하자를 위한 사회봉사단체 VISION(VISIONS/Services for Blind and Visually Impaired[https://visionsvcb.org/ ]이 조사 및 승인했다. 이 카드는 증강 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IDEMIA[https://www.idemia.com/ ]가 공동 설계함으로써, 물리적 공간뿐만 아니라 디지털 공간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편집자 주:
Touch Card는 혁신적인 개념과 디자인으로 다음과 같은 다수의 인정을 받았다.

  • Touch Card는 Fast Company의 권위 있는 World Changeing Ideas Awards의 'General Excellence' 부문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  Touch Card는 RNIB의 연례 시상 프로그램에서 'Design for Everyone'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 Disability:IN은 Mastercard for Touch Card에 2022년 올해의 Marketplace Innovator Award를 수여했다.
  • Touch Card는 Cannes Lions Awards에서 은상 2개와 동상 1개를 수상했다.
  • 올해 초, 카드 디자인은 ICMA(International Card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Elan Awards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마스터카드 소개
마스터카드[https://www.mastercard.co.uk/en-gb.html ](NYSE: MA)(www.mastercard.com)는 결제 업계의 글로벌 기술 회사다. 회사의 임무는 거래를 안전하고 간단하며 스마트하고 접근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를 연결하고 강화하는 것이다. 안전한 데이터와 네트워크, 파트너십 및 열정을 활용한 회사의 혁신 및 솔루션은 개인, 금융 기관, 정부 및 기업이 최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회사의 문화와 회사 안팎에서 하는 모든 일을 주도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걸친 연결을 통해 모두에게 귀중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고 있다.

사진 - http://www.aseanexpress.co.kr/data/photos/newswire/202209/art_8038_3.jpg
로고 - http://www.aseanexpress.co.kr/data/photos/newswire/202209/art_8038_1.jpg
로고 - http://www.aseanexpress.co.kr/data/photos/newswire/202209/art_8038_2.jpg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