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자문위원을 선임하고 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자문위원제도는 지난 12월 6일 제7대 지회장으로 취임한 이창은 회장(영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이 내세운 공약에 따라 이번에 신설된 역할이다. 기업자문위원은 ▲ 하나로 법무법인 성상희 변호사 ▲ 이정숙바른법무사사무소 이정숙 법무사 ▲ 베스트 특허법인 안경주 변리사 ▲ 노무법인 남경 장인환 노무사 ▲노무법인 의림 최현주 노무사 ▲ 세무사최주은사무소 최주은 세무사 ▲ 보람회계법인 박은진 회계사 ▲ 관세법인 네오 정복희 관세사 ▲ ㈜스케일업벤처스 이상화 이사가 선임됐다. 자문위원들은 각 전문분야별로 선임되어 법률, 법무, 특허, 노무, 세무, 회계, 관세, 투자자문 등에서 벤처협회의 회원사들을 지원하게 된다.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는 해당 분야에 도움을 원하는 대구경북지회 회원사들이 사무국에 요청하면 자문위원의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이창은 회장은 “기업을 경영하면서 부족한 부분들이 무엇인지 경험적으로 체감한 부분들이 있다. 자문위원들을 위촉한 것은 분명 이런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협회로 도움을 청하시라는 말이기도 하다.” 이어서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의 7대 회장으로 영일엔지니어링㈜ 이창은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지난 12월 6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이하 ‘대경지회’) 회장 이‧취임식이 개치됐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오미크론 변이에 대비해 미리 초대장을 발송한 인원들에 대해서만 입장을 허용하고, 백신접종여부를 확인했으며, 입장 시에 체온 체크와 출입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회원사 및 벤처기업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방송을 통해서도 중계됐다. 이‧취임식에 앞서 기업가정신 포럼에는 제타플랜인베스트먼트의 홍현권 대표가 ‘미래차산업으로 알아본 기업의 혁신성장전략’과 조제이메슨대학의 곽수종 교수가 ‘대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기업가정신이란?’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우수벤처기업의 제품과 회사를 소개하는 ‘유부터 홍보부스 현장 인터뷰’ 시간도 가졌다. 홍보부스에는 ㈜GS Lifeline, ㈜무지개연구소, 주식회사 푸딩, 영농조합법인 연두, ㈜재린, 주식회사 대명하이텍이 참석했다.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영일엔지니어링㈜의 이창은 대표이사는 영남대학교 디지털융합비즈니스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
대구 제조업체인 영일엔지니어링(대표 이창은)이 대구노동청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대구‧경북 상공인들이 모여서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한 결의 행사인 ‘다시 뛰자 대구 경북’에서 영일엔지니어링이 대구지방 고용노동청장 상을 수상했다.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와 구미상공회의소의 조정문 회장,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을 포함해 200여 명의 상공인들이 참석했다. 대구상공회의소와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결의행사는 지난 3월에 예정된 제 47회 상공의 날 기념 행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연기되면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결의행사와 함께 주최됐다. 영일엔지니어링은 대구 제조업 기업으로 자동화기기(FA), 특히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자동화기기 제작을 하는 기업이다. 2013년에 대구스타기업에 선정됐고 2019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글로벌 강소기업과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에서 선정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이창은 영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지금과 같은 힘든 시기에 고용창출로 수상을 하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열심
"역시 인도네시아서도 유튜브가 최강자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높은 보급률을 기록한 SNS(소셜네트워크)는 구글(Google)에서 서비스하는 유튜브(Youtube)인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2019년 3분기 SNS 보급률은 유튜브가 88%로 가장 높고 그 뒤를 와츠앱(WhatsApp, 84%), 페이스북(Facebook, 82%), 인스타그램(Instagram, 79%)이 이었다. 해당 조사는 2019년 3분기에 시행됐고 16세부터 64세 사이의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조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높은 보급률을 가진 SNS는 구글의 유튜브로 88%의 수치를 기록했다. 페이스북은 3개의 서비스가 연달아 높은 순위를 기록한 점이 눈에 띈다. 와츠앱이 84%로 2위를 기록했고, 페이스북은 82%로 3위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은 79%를 차지했고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는 50%로 라인(Line)과 공동 5위를 기록 중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인구 4위(2억 7000만 명)의 인구수를 바탕으로 하는 개발도상국으로 잠재성 높은 시장을 가진 국가다. 스타티스타에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