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Ultra-Micro Holding, 인도네시아에서 금융 포용 속도 높여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2년 9월 16일 PRNewswire=모던뉴스) PT Bank Rakyat Indonesia (Persero) Tbk.(IDX: BBRI)의 자회사 Ultra-Micro (UMi) Holding이 PT Pegadaian 및 PT Permodalan Nasional Madani(PNM)과 함께 국민 복지를 개선하고, 금융 포용의 속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PT Bank Rakyat Indonesia (Persero) Tbk.의 자회사 The Ultra-Micro (UMi) Holding, PT Pegadaian 및 PT PermodalanNasionalMadani (PNM)와 제휴
PT Bank Rakyat Indonesia (Persero) Tbk.의 자회사 The Ultra-Micro (UMi) Holding, PT Pegadaian 및 PT PermodalanNasionalMadani (PNM)와 제휴

미지급금이 183조9천만 인도 루피아(IDR)에 달하는 2천3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UMi Holding 사업장을 통해 통합됐다. 이 성과는 G20 의장국인 인도네시아에서 금융 포용의 우선 안건 중 하나와 맥락을 같이 한다.

2022년 8월 UMi Holding 사업장의 서비스 통합 또는 Gerai Senyum의 코로케이션은 1,003아웃렛을 돌파했다. 초기 목표는 978개였다. 신규 저축자 수는 685만 명을 기록했다. 초기 목표는 330만 명이었다. BRILink에 가입한 PNM Mekaar 고객은 40,121명에 달했다.

BRI 대표이사 Sunarso에 따르면, BRI, Pegadaian 및 PNM이 모든 사업 부문을 효율적으로 공략함에 따라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그는 "비결은 시너지"라며, "BRI, Pegadaian 및 PNM은 인도네시아에서 5천500만 명에 달하는 영세 고객을 대상으로 MSME와의 거래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추가로, 아직 은행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개인을 돕기 위해 지원함으로써, 해당 개인은 Pegadaian을 통해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고 자본을 확보하거나 Kupedes 상품을 통해 BRI로부터 대출을 받는 것 중에서 선택 가능하게 됐다.

이와 같은 전개는 UMi Holding 사업장의 자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BRI 그룹은 6,500개의 마이크로-아웃렛, 3,600개의 PNM 아웃렛, 4,000개의 Pegadaian 아웃렛, 그리고 530,000개가 넘는 BRILink 대리점을 커버하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BRI 그룹은 마이크로 결제 에코시스템을 강화하는 63,000명이 넘는 재정 자문가도 고용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국영기업부(BUMN) 장관 Erick Thohir는 UMi Holding이 국민의 경제에 어떤 식으로 힘을 부여하는지 설명했다. 그는 "우선 MSME가 적절한 자금과 지원을 받도록 국영 기업이 보장한다"라며, "다음으로 BRI, PNM 및 Pegadaian을 통합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공급망을 유지함으로써, MSME가 초영세 등급에서 시작해 PNM의 100만~400만 루피아의 대출을 거쳐, Pegadaian의 2천만~5천만 루피아의 대출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보장한다"라고 설명했다.

UMi Holding은 국민의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국가의 존재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대형 기업이 모든 사업가와 어떻게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지를 선보였다.

Bank BRI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bri.co.i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