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로젝트 세라프, VR챗에서 신곡 페르소나의 MV 시연회 성료

메타버스 VR챗에서 공개 시연회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Project : Second Life)가 신곡 뮤직비디오(MV)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이하 ‘세라프’)는 2022년 결성된 버츄얼 아이돌 그룹으로 인터넷 방송인 ‘꽃핀’, ‘견자희’, ‘삐부’, ‘금사향’이 소속되어 있다.

 

지난 1월 26일에 팀 리더 ‘꽃핀’의 유튜브에 신곡 ‘페르소나’의 티저 영상이 업로드 되면서 세라프가 기존 곡의 커버곡이 아닌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1월 30일에 뮤직비디오와 함께 지인들을 모아 공개 시연회를 가졌다.

 

페르소나(Persona)란 고대 그리스 가면극에서 배우들이 썻다가 벗었다가 하는 가면을 뜻하며 이후 라틴어로 섞이며 사람(Person), 인격, 성격(Personality)의 어원이 되고 심리학 용어가 됐다.

 

현대 온라인상에서는 컨셉이라는 용어가 페르소나에 해당한다.

 

이 날 행사의 진행은 세라프의 탄생에 기여한 ‘이현님’과 ‘연다’가 맡았다.

 

시연회는 VR챗(VR Chat)을 통해 진행됐으며, 초대받은 인터넷 방송인들은 ▲나나양 ▲너불 ▲고차비 ▲치킨쿤 ▲이춘향 ▲강지 ▲임나은 ▲러끼▲이초홍 ▲멋사 ▲다유 ▲아구이뽀 ▲마뫄▲망개 ▲버니버니 등의 지인들이 초청됐다.

 

시연회에서 리더 꽃핀은 “준비 하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이렇게 여러분들 앞에 선보이게 돼서 가슴이 벅차오른다.”면서 “준비하느라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드린다.”고 말했다.

 

막내 금사향은 “다들 고생한만큼 노래가 나왔으니 다들 많이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견자희는 “여러분의 반응을 보니 정말 아이돌이 된 것 같고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삐부는 “이번에 공개되면서 어떨지 상상조차 되지 않았는데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면서 “앞으로도 스트리머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연회가 끝난 후에는 신곡 ‘페르소나’와 ‘세라프’ 멤버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주제로 한 OX퀴즈를 진행했으며, 상품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Twitch)의 구독권 20장 20장(10만원 상당)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준비된 행사가 끝난 후 인터넷 방송인들은 각자 소감을 나누거나 간단한 게임을 하는 등 시간을 보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포토리뷰